1983년 처음 출시돼 떠먹는 요구르트의 대명사가 된 '요플레'와 단일브랜드로는 드물게 1000억 이상의 매출을 내는 '바나나맛우유'는 국민 장수 식품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빙그레 유제품이다.
한편 빙그레는 봉사단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매달 급여에서 2004원씩 적립해 어려운 이웃 을 돕는 사내 기부 캠페인인 'e-천사 기부 캠페인'을 비롯해 불우이웃을 돕는 연탄 나눔 운동과 농번기에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을 위한 농촌 일손 돕기 등 사회 적 책임에 앞장서고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