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脫통신' LG U+ 차량대여사업 진출..LTE·M2M 적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카쉐어링과 카쉐어링 사업 추진 위한 사업제휴..대여절차 간소화로 렌터카 사업과 차별화

LG유플러스는 한국카쉐어링과 일반인 대상의 카쉐어링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사진은 최기무 LG유플러스 솔루션 담당(오른쪽)과 이종태 한국카쉐어링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는 한국카쉐어링과 일반인 대상의 카쉐어링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사진은 최기무 LG유플러스 솔루션 담당(오른쪽)과 이종태 한국카쉐어링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LG유플러스 (부회장 이상철)가 한국형 카쉐어링 사업에 진출한다.

24일 LG유플러스는 동국대학교 카쉐어링 전문 자회사인 한국카쉐어링과 사업제휴를 맺고 일반인 대상 카쉐어링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카쉐어링 사업은 렌터카 사업의 일종이지만 보다 간편한 방식으로 차량 대여가 가능하다. 본인 차량처럼 회원카드만 접촉하면 쓸 수 있는 새로운 렌트 서비스다. 각 지역마다 차량이 배치돼 있어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차를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서류작성없이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이용자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차량을 검색, 회원카드로 주차된 차량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예약 날짜와 시간, 차종 등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LG유플러스의 사물지능통신(M2M) 시스템과 한국카쉐어링이 보유한 한국형 카쉐어링 시스템을 활용해 고객 데이터베이스(DB) 연계 솔루션, 위치기반서비스(LBS), RFID 등의 정보기술(IT) 솔루션 및 부가장치 등 카쉐어링에 필요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카쉐어링 차량에 4세대(4G) 롱텀에볼루션(LTE)을 이용할 수 있는 초고속 무선 모뎀을 적용하고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동영상 교통정보, 주변 맛집 및 주유소, 여행정보, 각종 할인쿠폰 등 다양하고 유용한 콘텐츠 제공을 위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전국 단위의 지정주차장, 정비사의 차량 점검, 종합보험 등의 서비스를 제공, 고객이 차량을 소유할 경우 발생하는 경제적 비용 절감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최기무 LG유플러스 솔루션담당 상무는 "카쉐어링 사업의 기술 선진화를 통해 기업통신 플랫폼 시장 등 신규 시장 창출에 나설 것"이라며 "한국형 카쉐어링 사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종태 한국카쉐어링 대표는 "자체 보유한 한국형 카쉐어링 시스템과 M2M 부분과 LTE 서비스 등 인프라를 지닌 LG유플러스와 기술 제휴를 통해 국내 전역을 커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