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LG CNS·SK C&C, 작년 해외실적 초과달성 확신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삼성SDS·LG CNS·SK C&C 등 정보기술(IT) 서비스 빅3 수장들이 릫글로벌 공략릮 약속을 지켰다. 3사 모두 지난해 초 제시한 해외실적 목표치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됐기 때문이다. 올해 해외실적 목표치 상향 조정도 잇따르고 있다.
13일 본지가 삼성SDS·LG CNS· SK 의 지난해 해외실적 등을 취합한 결과 3사 모두 연초 목표를 초과 달성한 것으로 추정됐다. 단순 시스템통합(SI) 회사를 넘어 글로벌 종합 IT 서비스 회사로 거듭나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삼성SDS 관계자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해외실적 목표인 20%는 무난히 달성한 것으로 보고 있다”며 “올해 (매출액 대비 해외실적 비율) 목표는 25%”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삼성SDS는 말레이시아 자동요금징수시스템(AFC), 에콰도르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등의 수주 성과를 보이며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했다.
LG CNS도 2010년 대비 60% 이상의 해외실적 성장세를 이룬 것으로 관측됐다. “해외사업 매출 목표 3500억원”이라는 수치를 제시한 김대훈 LG CNS 대표의 목표가 현실화된 것이다. 김 대표의 7개 해외 거점 시장을 집중 육성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정철길 SK C&C 대표는 올해 해외매출 1000억원 시대를 자신하고 있다. 이는 2005년 해외매출과 비교할 경우 160~170배에 달하는 수치로, 2010년 SK C&C는 976억원의 해외사업 매출을 거뒀다. 정 대표는 “2020년 매출액 6조원, 영업이익 1조원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IT 서비스 시장 진출은 필수”라며 “(해외시장은) 역량만 있다면 국내보다 경쟁이 오히려 덜한 시장”이라고 강조했다.
SK C&C 관계자는 “지난해 3·4분기까지 해외사업 매출액이 610억원으로 집계되면서 창사 이래 최대 해외사업 실적을 거뒀던 2010년(608억원) 수준을 넘어섰다”고 강조했다. SK C&C는 지난해 구글에 모바일결제 핵심솔루션인 신뢰서비스관리(TSM)를 제공하는 등 모바일결제, 전자지갑, 모바일마케팅 등 모바일 커머스 부문에서 해외 수출을 이뤄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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