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12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 개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5~28일 청양시장서 농특산물 판매, 향토음식 시식, ‘칠갑산 및 개사곡 노래경연’ 등 펼쳐

청양고추, 구기자축제 행사장 안에 있는 고추전시관에서 어린이와 관광객들이 고추를 만져보고 있다.

청양고추, 구기자축제 행사장 안에 있는 고추전시관에서 어린이와 관광객들이 고추를 만져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제12회 청양고추ㆍ구기자축제(8월25~28일)가 나흘간의 일정으로 청양시장(특설무대) 일대서 막을 올렸다.

25일 청양고추구기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석화)에 따르면 이 축제는 생산농가들만의 장이 아닌 모든 군민들이 동참, 청양시장을 널리 알리는 계기로 삼기 위해 지난해부터 청양시장에서 열고 있다.
관광객들 발걸음을 시장으로 돌리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청양시장에서 일정액(5만원) 이상 물건을 사면 경품을 주는 ‘기회를 잡아라’는 관광객들이 축제를 보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농특산물을 살 수 있게 한다.

판매장엔 청양고추, 구기자 등 청양농특산물은 물론 ▲청양고추장 보리밥비벼먹기 ▲칠갑산 두부 만들기 ▲다문화 음식, 축산물, 7080먹거리, 약초밥 등의 시식 후 향토음식을 살 수 있는 코너가 있다.

축제장엔 먹을거리와 볼거리도 풍성하다. 첫날 개막식은 오후 7시30분 열리며 축하공연엔 노사연, 현숙, 이용, 소명, 한그루 등 인기가수들이 분위기를 북돋운다.
화려한 불꽃놀이로 아름다운 청양의 밤을 수놓으며 ‘품바공연’, ‘칠갑산 및 개사곡 노래경연’등 재미있는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특히 칠갑산 및 개사곡 노래경연 땐 가요 ‘칠갑산’ 작곡가 조운파 선생과 이 노래를 부른 주병선씨가 28일 마지막 날 결선무대 심사위원으로 나선다.

또 ▲청양의 파워 7갑 농특산물을 주제로 만든 퓨전극 ‘칠갑마당극’ ▲구기자설화를 코믹하게 그려낸 ‘구기자설화 재현공연’ ▲추억의 코미디공연 ▲농특산물 ‘깜짝경매’, ▲‘고추장인을 찾아라’ ▲청양고추 장사씨름대회 등 특색 있는 행사도 이어진다.

도시민들에게 이색체험 기회를 주는 김치만들기체험, 금줄만들기, 구기자족욕체험, 농산물 현장 수확체험, 청양요리체험 및 조리시범, 짚공예체험, 나무곤충 만들기체험도 열린다.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한 전통혼례식, 검무공연 등이 행사기간 중 펼쳐진다. 마지막 날 폐막공연 땐 희망지를 태우며 소원을 비는 동화제, 소원풍선 날리기로 행사를 마무리한다.

이석화 청양군수는 “청양을 찾은 관광객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했다”며 “8월 마지막 주말 청양에서 전국 최고품질의 청양고추와 구기자, 고향 어머니의 정을 한 아름씩 안고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