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칠갑산의 고장, ‘청양고추·구기자 축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양군, 25~28일 청양시장 일원…농특산물 판매, 7080먹거리, 축하공연 등 한마당 잔치

지난해 열린 청양고추-구지자축제 때 '청양고추장 보리밥 비벼먹기' 행사 모습.

지난해 열린 청양고추-구지자축제 때 '청양고추장 보리밥 비벼먹기' 행사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칠갑산의 고장 충남 청양에서 ‘청양고추?구기자 축제’가 열린다.

청양군은 오는 25~28일 청양시장 일원에서 ‘제12회 청양고추·구기자 축제’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나흘간 펼쳐지는 축제에선 재래시장과 손잡고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기 위한 한마당잔치가 펼쳐진다.

◆‘금강산도 식후경’=청양시장에서 5만원 이상 물건을 사면 경품을 주는 ‘기회를 잡아라’는 관광객들이 축제를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농특산물을 싸게 살 수 있게 이끈다.

판매장에선 청양고추, 구기자 등 청양지역 농특산물들을 사면서 먹을거리를 안겨준다. 코너별로 ▲청양고추장 보리밥 비벼먹기 ▲칠갑산 두부 만들기 ▲다문화 음식 맛보기 ▲축산물 판매 ▲7080먹을거리 및 약초밥 시식을 한 뒤 향토음식을 살 수 있다.
◆풍성한 볼거리들=축제장엔 볼거리도 풍성해 첫날 개막축하공연 땐 노사연, 현숙, 배일호, 강민주, 한그루 등 인기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분위기를 띄운다. 화려한 불꽃놀이로 청양의 밤도 수놓는다.

축제기간 내내 이어지는 ‘품바공연’, ‘칠갑산 및 개사곡 노래경연’은 재미와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특히 ‘칠갑산 및 개사곡 노래경연’엔 가요 ‘칠갑산’의 작곡가 조운파 선생과 가수 주병선씨가 28일 마지막 날 결선무대 심사위원으로 나온다.

청양의 파워 7갑 농특산물을 주제로 만든 퓨전극 ‘칠갑마당극’과 구기자설화를 코믹하게 그려낸 ‘구기자설화 재현공연’, 농특산물 ‘깜짝 경매’, ‘고추장인을 찾아라’, 청양고추장사씨름대회, 주민자치센터 발표회 등 특색 있고 신명나는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청양의 농특산물을 알리고 모든 군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많은 변화를 줬다는 게 청양군 관계자의 설명이다.

지난해 열린 청양고추-구지자축제 때 열린 청양고추 판매장.

지난해 열린 청양고추-구지자축제 때 열린 청양고추 판매장.

원본보기 아이콘

◆도시민들 이색체험 기회=도시민들에게 이색체험을 할 수 있는 ▲김치 만들기 체험 ▲금줄 만들기 ▲구기자 족욕 체험 ▲농산물 현장 수확체험 ▲청양요리체험 및 조리시범 ▲짚공예체험 ▲나무곤충 만들기 체험 등이 준비된다.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전통혼례식과 검무공연 등이 행사기간 중 펼쳐진다. 마지막 날 폐막공연 땐 액운지를 태우며 소원을 비는 동화제, 소원풍선 날리기로 대미를 장식한다.

이번 축제엔 서울 도선사의 혜자 스님을 비롯한 6000여 신도들이 25일부터 사흘간 장곡사에서 ‘108산사순례기도회’를 갖고 축제장을 찾는다.

108효행상, 108다문화가정 인연 맺기 등 공식행사 후 고(故) 배삼룡씨를 기리는 ‘추억의 코디미공연’을 열어 그 어느 해보다 볼거리가 많은 축제가 될 전망이다.

청양군 관계자는 “기상이변, 고추 작황 감소로 어려움이 예상되나 관광객들이 실망 않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8월 마지막 주말 전국 최고품질의 청양고추와 구기자, 고향 어머니의 정을 안고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