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KT(회장 이석채)는 전직원 3만2000명의 지식을 활용한 트위터 고객 상담 서비스 '올레 소셜 라이브'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트위터 채널은 관련 부서와 전문 상담사 중심으로 운영됐지만 모든 직원의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시스템을 개편해 고객들에게 더욱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내부 직원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겠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시작하는 올레 소셜 라이브에서는 트위터를 사용하는 고객이 '@olleh'로 트윗을 하면 메시지가 기존 상담센터로 전달되고, 상담센터에서 응대가 힘든 문제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담당 실무자에게로 넘어간다.
이런 과정을 통해 해결되는 질문과 답변들은 올레닷컴(olleh.com )에 게시돼 고객 누구나 열람할 수 있게 된다.
서비스 발대식에서 KT SI부문장 송정희 부사장은 "3만2000명 KT 전직원의 집단지성을 활용해 더욱 스마트한 CS를 제공함으로써 무결점 서비스의 원년을 이룩하겠다"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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