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족이라도 ‘수퍼 갑’은 좀…” 현대重 광고대행사 바꾼 이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HD한국조선해양 이 고(故) 정주영 명예회장을 내세운 신규광고를 제작하며 ‘범 현대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 월드와이드 대신 TBWA를 택해 눈길을 끈다.

현대중공업 '젊음이 젊음에게'편

현대중공업 '젊음이 젊음에게'편

원본보기 아이콘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중공업은 이달부터 정 명예회장과 입사지원자의 가상 대화로 구성된 ‘젊음이 젊음에게 길을 묻다’편을 방영 중이다. 제작은 TBWA가 맡았다. 현대중공업의 광고를 이노션이 아닌 타 광고대행사가 맡은 것은 이번이 최초다.
앞서 현대중공업은 첫 방송광고를 시작한 2008년부터 정 명예회장이 등장한 광고를 모두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인 이노션에 맡겨왔다. 광고 내 정 명예회장이 등장한다는 점, 범 현대가라는 끈끈한 인연 등으로 인해 이노션은 각종 프레젠테이션(PT)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간 이노션이 급속도로 덩치를 키우는 과정에서 ‘고객 관리’가 도마에 올랐다. 이노션은 현대차그룹 광고, 타 대기업 광고 등을 대거 수주하며 불과 2년만에 광고물량 취급고를 3배가량 확대했다.

특히 세계 각지로 진출하는 현대차그룹 광고에 집중하는 과정에서 타 고객사에 대한 소홀함이 커졌던 것으로 전해졌다.
광고업계 관계자는 “이번 PT경쟁의 경우, 범 현대가 물량은 우리 것이라는 안일한 태도가 일부 반영된 것이 아니겠냐”며 “다른 광고사들은 이 신규물량을 반드시 확보하겠다는 태도로 전력을 다하고 있어, (고객사입장에서는) 더 비교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또 다른 관계자 역시 “PT경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광고내용이지만 업무과정도 평가에 반영될 수밖에 없다”며 “타 광고사들은 기본에 알파를 더하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현대중공업은 정 명예회장이 등장하는 메인 광고의 대행사로 TBWA를 선택했지만, 한 가족이나 다름없는 이노션을 끝까지 외면하지는 않았다. 울산조선소 야드장면이 담긴 또 다른 광고는 이노션이 제작을 담당했다. ‘채찍과 당근’을 함께 준 셈이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