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백병원과 함께하는 주민건강교실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 중구청, 매월 둘째주 화요일 오후2시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 중구는 최근 인구 노령화와 현대인의 불규칙한 생활 습관에 따라 발생하는 고혈압 당뇨병 심장질환 암을 예방하고 올바르게 관리하기 위해 서울백병원 의료진과 함께 '주민건강교실'을 운영한다.

12월 6일까지 매달 둘째주 화요일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주민건강교실'은 만성질환ㆍ암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자기관리 능력 향상과 만성질환ㆍ암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올 수 있는 질병과 합병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서울백병원 의료진이 강사로 참여, 내시경 검사, 심장 돌연사, 백내장, 퇴행성 척추질환, 축농증, 코피 원인, 건강검진 중요성, 위암, 전립선 비대증과 과민성 방광 등을 강의한다.
백병원 주민건강 강좌

백병원 주민건강 강좌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2월 8일 열린 첫 주민건강교실에는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가 사람들로 넘쳐났다.

이 날 문정섭 인제대 소화기내과 교수가 암, 조기발견의 첫걸음! 내시경검사’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했다.

최근 KBS '남자의 자격'에서 멤버들이 국립암센터와 세브란스병원에서 폐암과 위암 진단을 받아 화제를 모은 영향에 참석자들 눈과 귀는 문 교수에게로 모아졌다.
문 교수는 내시경을 이용한 위암과 대장암 진단, 치료 방법과 내시경 검사를 편안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강의에 앞서는 혈당과 혈압 등 검사도 이뤄졌다.

이 날 강의를 들은 김 모씨씨는 “TV를 보고 내시경 검사받는게 두려웠는데 문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보니 암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서 빨리 내시경 검사를 받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