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쌍용차 안전 강화한 2011년형 RV 대거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렉스턴 카이런 액티언스포츠 로디우스 등 4개 차종 안전 사양 강화

2011년형 액티언스포츠.

2011년형 액티언스포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쌍용자동차가 렉스턴과 카이런, 액티언스포츠, 로디우스 등 RV 4개 차종에 대해 안전 사양을 확대 적용한 2011년 모델을 출시하고 5일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2011년형 모델의 특징은 안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의 요구를 대폭 반영해 전방 장애물 감지 시스템, 커튼 에어백, 동반석 에어백, ESP 등 안전 사양을 기본 사양으로 확대 적용해 상품성과 제품 경쟁력을 한층 높였다.
특히 2011년형 렉스턴 RX4(2.0) 모델에 ‘브라운 에디션(BROWN Edition)’ 트림을 신규로 추가했으며 RX6 모델에는 4륜구동 기능이 기본으로 장착된 ‘브라운 스페셜(BROWN Special)’ 버전을 운영하는 등 선택의 폭을 넓혔다.

렉스턴 전 모델에 전방 장애물 감지시스템 기본 적용 및 RX4 최고급형 모델 이상 사이드 에어백 기본 장착, RX6 이상 모델에 ESP(BAS&ARP&HDC포함) 기본 적용 등 안전사양을 확대 적용했다.

액티언스포츠는 경제성과 상품성을 고려해 ‘레저 스페셜 모델’을 새롭게 선보인다. 레저 스페셜 모델은 솔라 컨트롤 글래스 및 인조 가죽 시트, 유아의 안전을 위한 ISO_FIX(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등을 기본 적용했다. 또 전 모델에 듀얼 에어백, ETCS(하이패스 시스템) 및 ECM 룸미러 등을 기본사양으로 운영했다.
카이런은 전 모델에 ESP(BAS&ARP&HDC포함)를 확대 적용하고, LV6 2WD 모델 이상에 커튼 에어백을 기본 장착했다. 이외에 UV&솔라 컨트롤 글래스를 확대 적용했다.

2011년형 로디우스도 안전 및 편의사양 강화로 상품성을 극대화했다. 전 모델에 동반석 에어백 및 우적 감지 와이퍼, 솔라 컨트롤 글래스를 기본 장착했으며, RD500 이상 모델에 ESP(BAS&ARP&HDC포함)를 탑재했다.

한편 KG모빌리티 는 2011년형 모델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렉스턴, 액티언스포츠 1월 출고 고객 중 40명을 추첨해 캠핑카 숙박권을 증정하고, 쌍용자동차 영업소를 방문하는 전 고객에게 다양한 기념품을 지급한다.

차종별 2011년형 모델의 판매 가격은 렉스턴이 2495만~4014만원이며, 카이런은 2434만~3251만원, 액티언스포츠는 2096만~2576만원, 로디우스 2537만~3305만원이다.
렉스턴 RX4 브라운에디션 실내 모습.

렉스턴 RX4 브라운에디션 실내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최일권 기자 igcho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