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한성대와 도서관개방 협약 맺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가 민선5기 주요 역점 추진사업인 우리 동네 U-도서관 조성의 일환으로 한성대학교와 ‘도서관 교류 및 이용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27일 오후 성북구청 6층 미래기획실에서 정주택 한성대학교 총장과 김영배 성북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체결된 협약서에 따라 한성대학교는 성북구민들에게 자료열람실을 개방하고 도서자료를 대출하게 된다.

또 성북구내 공공도서관과 한성대학교 도서관 사이에 도서 상호대차가 이뤄진다.

양측은 아울러 도서관과 도서 관련 정책추진을 위해 상호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과(오른쪽)과 정주택 한성대학교 총장이 ‘도서관 교류, 이용 협력에 관한 협약서’에 서명한 뒤, 이를 함께 들어 보이고 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과(오른쪽)과 정주택 한성대학교 총장이 ‘도서관 교류, 이용 협력에 관한 협약서’에 서명한 뒤, 이를 함께 들어 보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성대학교 도서관(학술정보관)은 지상 6층, 총면적 1만1870㎡ 규모로 약 49만2000 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지식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성북구민들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성북구는 한성대학교와의 이번 협약이 도서관 주민 개방을 위한 지역 내 다른 대학교들과의 MOU 체결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성북구는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책을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밀착형 도서관통합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역 내 종합도서관, 전문도서관, 작은도서관 등 기능과 역할을 업그레이드하고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우리 동네 U(ubiquitous)-도서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북구 문화체육과(☎920-3060)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