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해외브랜드 직매입 확대..신세계는 제조직매형(SPA)에 무게
신세계그룹 최고위 관계자는 24일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신세계는 앞으로 신세계인터내셔날을 중심으로 패션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며 "MD(상품기획자)들의 상품 개발과 함께 편집매장 구성을 차별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는 내년 4월 증축이 마무리되는 인천점 1층에 H&M을 입점시키기로 확정했다. H&M은 '패션 공룡'으로 불리는 스웨덴 SPA 브랜드. 특히 이 곳에는 세계적 명품인 루이뷔통 입점도 결정돼 명품과 SPA간 대결도 관전거리다.
그는 "고객에게 행복을 주고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패션제품들을 발굴,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반해 롯데는 백화점내 글로벌패션사업부(GF)로 별도 법인이 아니다. 매출도 300억원대에 머물고 매장도 6개에 불과하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패션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만큼, 더 많은 해외 브랜드들을 직매입해 국내에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일본 직수입 남성의류 브랜드 '제이프레스(J.Press)'에서 한국인의 체형에 맞는 와이셔츠를 개발, 내년 1월부터 판매하기로 했다.
특히 직매입 브랜드를 올해보다 2배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온라인 몰 오픈도 내년 상반기에 마무리짓기로 했다. 이럴 경우 2018년께는 패션에서만 5조원대의 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롯데백화점은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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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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