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BS연예대상]강호동-이경규 각축 속 2强1中2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BS연예대상]강호동-이경규 각축 속 2强1中2弱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2010 KBS 연예대상'이 오는 25일 열리며 '올해 대상의 영예는 누구에게 돌아갈까'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올해는 2년 연속 'KBS연예대상'을 수상한 강호동을 비롯해 유재석, 신동엽, 이경규, 김병만 등 5파전으로 압축된 형국이다.

강호동은 올해도 3년 연속 대상 수상의 유력한 후보다. KBS2 '해피선데이'의 '1박2일'은 수년째 부동의 예능 프로그램 1위로 자리 잡고 있다. 그는 평균 시청률 23.4%(이하 AGB닐슨미디어리서치 집계ㆍ전국 기준)를 기록하고 있는 '1박2일'의 멤버들을 특유의 카리스마와 입담으로 이끌며 인기를 지속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이다.
방송 관계자들은 이경규도 대상권에 가깝다고 말한다. '1박2일'에 밀려 늘 저조한 인기를 유지하던 '해피선데이'의 첫번째 '꼭지'를 '1박2일'과 대등하게 만들어낸 것이 그를 대상권에 가깝게 가도록 만들었다.

특히 올해 '남자, 그리고 하모니'편은 센세이션이라고 불릴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이경규가 이끄는 '남자의 자격'을 KBS 대표 예능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만들었다.

김병만도 대상을 바라보고 있다. 김병만은 지난 3년 동안 KBS '개그콘서트'가 만들어낸 'KBS의 스타'라는 강점이 있다. 또 추석특집으로 방송된 '달인쇼'를 추석 최고의 오락프로그램으로 만들었다. 당시 '달인쇼'는 13.3%로 추석 특집 오락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버라이어티 MC가 아니라 정통 코미디를 하는 개그맨이라는 이점도 있다.
반면 유재석은 수상권에서 다소 멀어진 상태. KBS에서 활동한 프로그램이 '해피투게더3' 하나 뿐 인데다, 유재석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해피투게더3'의 인기는 하락세인 탓이다.

신동엽은 '달콤한 밤'과 '샴페인'에다 최근까지 KBS2 '야행성'과 '안녕하세요'라는 2개의 프로그램으로 KBS 예능에서 큰 공헌을 했다. 하지만 '달콤한 밤'과 '샴페인'이 시청률 부진으로 폐지된데 이어'야행성'까지 같은 운명을 맞는 악운으로 수상 가능성은 다소 낮아지며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한 관계자는 "강호동, 이경규, 김병만, 신동엽, 유재석 등 5명의 후보들이 팽팽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누가 수상을 하던지 5명 모두 올해 KBS에서 모두 큰 활약을 펼친 인물임에는 틀림없다"고 전했다.

한편 신동엽, 신봉선, 이지애 아나운서가 MC를 맡은 '2010 KBS 연예대상'은 25일 오후 10시 15분 KBS 신관 공개홀에서 15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 sta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