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링네트, 시스코 TP 인증 획득 수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SK증권은 22일 링네트 에 대해 시스코의 TP 분야 인증 획득으로 추가 성장 동력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복진만 애널리스트는 "링네트는 지난 2000년 LS전선 네트워크사업부에서 독립한 이후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NI(네트워크통합)업체"라며 "경쟁이 치열한 NI 사업 의존도는 점차 낮추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작업을 추진중"이라고 전제했다.
링네트가 현재 마케팅 및 투자를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모바일오피스 구현에 필수적인 UC(통합 커뮤니케이션), TP(화상회의).

SK증권은 스마트기기의 보급 확대에 따른 인프라 개선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정부 및 민간기업의 적극적인 도입으로 시장전망이 밝다고 내다봤다.

특히 올해부터 매출이 발생하고 있는 TP 분야에 대한 기대가 높다는 전망이다. 링네트와 협력관계인 시스코가 화상회의 솔루션 전문업체인 노르웨이 Tandberg 를 인수합병하며 공격적으로 TP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
시스코 TP 장비는 기존 네트워크시스템분야에서 쌓은 세계 최고의 경쟁력과 Tandberg 의 기술을 결합해 향후 화상회의 솔루션시장 1 위 기업인 Polycom과 국내에서도 치열한 경쟁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복 애널리스트는 "시스코의 TP 시장 경쟁력 강화와 시장확대 전략은 링네트의 수혜로 연결될 것"이라며 "국내 처음으로 시스코의 TP 분야 ATP인증 획득으로 시스코 화상회의 솔루션 국내판매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K증권은 이에 따라 올해 30억원 수준이었던 TP 사업 매출액은 내년 50 억원으로 증가할 전망이며, 정부와 기업체의 화상회의 솔루션 도입 증가로 매년 높은 외형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