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0 아시아금융문화대상]고객가치 우선·사회공헌 활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특별상]러시앤캐시

소비자금융 대표브랜드 '우뚝'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아시아경제신문이 제정한 '제5회 아시아금융문화대상'에서 러시앤캐시 브랜드로 유명한 아프로파이낸셜그룹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아프로파이낸셜은 '에이스'와 '프로'의 정신을 모토로 초우량 소비자금융회사로의 지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소비자금융 대표브랜드인 러시앤캐시를 출시한 이후 현재까지 국내 소비자금융업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소비자금융회사이다.

현재 모기업인 A&P파이낸셜대부를 비롯해 예스신용정보, 예스캐피탈, 한국아이비금융, 미즈사랑, 아프러스시스템, 아프로베스트 등 7개의 계열사가 있으며, 업계 최다인 전국 58개 지점과 세계적인 신용평가 시스템 운영으로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극대화 하고 있다.

주요사업인 소비자금융업은 담보나 보증인이 마땅치 않아서 은행이나 기타 금융회사들로부터 경제적 어려움에 도움을 받지 못하는 서민들에게 가까운 곳에서 무담보, 무보증으로 경제적 지원을 하는 것을 주업으로 한다.
특히 동정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해 보다 빠르고 편리한 대출심사 프로세스를 구축했으며, 광범위한 영업망을 바탕으로 고객 접근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아울러 자체감사와 고객만족(CS)을 통한 불법 채권추심 근절 및 고객만족 실현, 경영실적에 대한 공시로 기업 신뢰도를 확보해 나가는 중이다.

이 외에도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소비자금융회사 중에는 유일하게 고객만족팀을 운영중이며,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높여주기 위한 칭찬릴레이를 실시하는 등 매년 아이디어 경영대회를 운영한다.

무엇 보다 아프로파이낸셜은 사회공헌, 윤리경영, 경영혁신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지난 2005년 1월 윤리경영본부를 발족하고 준법경영, 윤리경영을 실천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왔다. 전 직원은 입사 시 '준법서약서'를 작성해 회사에 제출하는 것을 의무화했으며, 최근에는 회장 직할로 준법감시인을 신설해 모든 경영활동에서 법을 준수하고 윤리의식을 고취시키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 먼저 아프로장학재단을 통해 올해 88명에게 약 3억1000만원 등 총 262명에게 약 9억여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중국동포, 북한동포, 일본동포, 미국동포 등 해외동포장학금도 신설해 미래의 인재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본사와 전국 지점의 전 직원이 모두 참여하는 '사랑나눔 봉사단'의 운영을 통해 사회의 소외된 분들에게 직원들이 직접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년 연말에는 '사랑의 연탄 및 쌀 배달 운동',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통해 저소득층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는 한편 만성적인 혈액부족 해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전국의 1300여 직원들이 모두 참여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최윤 아프로파이낸셜그룹 회장은 "아프로파이낸셜은 기업수익의 사회환원과 더불어 사는 사회실현을 위해 장학재단 및 '사랑나눔 봉사단'을 발족,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사회공헌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삼고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회장은 이어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고자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고 있다"며 "내년 중 코스피 시장 진입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이광호 기자 kwa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광호 기자 kwang@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