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팩 '온더무브' 힙합+현대무용 결합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팩 '온더무브' 힙합+현대무용 결합 '화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강승훈 기자] 한국공연예술센터(이하 한팩) 안애순 감독이 무용과 힙합을 접목시켜 새로운 춤의 언어를 탄생시켰다.

안애순 감독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서울 혜화동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열리는 '온 더 무브'(On the Move)를 통해서 진화된 춤, 춤의 가치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젝트의 타이틀인 '온 더 무브'는 '움직이고 있는''진행중'이라는 의미로 현대무용과 스트리트 댄스의 결합해 진화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이번 프로젝트는 힙합 전문무용수를 꿈꾸는 아마추어 댄스그룹 4개 팀을 선정한다. 그들에게 전문 힙합 댄서와 현대무용수는 10회 '힙합클리닉'을 운영한다.

이번 공연에 출연하는 모던힙합의 선두 주자 이우재는 스트리트 댄서 출신으로서 현대무용 안무가로서도 진가를 발휘하고 있어 스트리트 댄스와 정규 무용의 경계를 과감히 허물고 새로운 몸짓 언어를 찾는 이번 무대의 연결 고리 역할을 하고 있다.
'힙합클리닉'의 강사로 참여하고 있는 엔와이크루의 단장인 최종환은 JYP 엔터테인먼트의 트레이너로서 2PM 등의 댄스 트레이닝을 맡은 바 있다. 한국의 1세대 힙합 댄서로서 최종환은 세종대학교 무용학과와 석·박사 과정을 두루 수료하며 정규 무용의 언어를 섭렵함으로써 스트리트 댄스를 더욱 풍성하게 하는데 힘을 보태고 있다.

또한 비보이들도 인정하는 한국대표 비걸 신진희 등을 위시하여 저마다 각기 개성으로 무장한 실력파 무용수를 거느리고 비보이 월드컵이라 불리는 독일 배틀오브더이어 우승으로 한국의 비보이를 세계에 알리게 한 대한민국 대표적인 비보이 크루인 라스트포원이 함께한다.

현대무용 부분에서는 국립무용단의 주역무용수인 조재혁, 안애순 무용단의 주역 배지선, 2008년 서울국제공연예술제 서울댄스컬렉션에서 최우수상을 받아 2010년 요코하마댄스컬렉션에 참가한 이동원, 김준희 부부도 출연한다. 2010 일본 아오야마 극장 댄스 트리엔날레 도쿄에 초청받은 신예 정보경과 황인선, 정수동도 힙합클리닉의 강사 역할과 함께 공연에 무용수로 참가한다.

오는 31일 공연되는 '스트리트 잼'(Street Jam)은 '힙합클리닉' 참가팀들과 별도의 참가 공모를 통해 선정된 30여 개의 힙합팀들이 다 함께 어우러지는 대동의 장이 될 것이다.

안산청소년문화의집의 댄스동아리 Original Mind와 인하대 F.LE.X, 한성대 N.O.D,백제예대 실용댄스과 졸업생팀 Select Character가 이번 클리닉에 참가하여 유수의 힙합 현대무용 댄서들과 함께 공연할 수 있는 행운의 주인공이 됐다.



스포츠투데이 강승훈 기자 tarophin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