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행업종, 내년 전망 예상 보다 밝아..목표가↑<대신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솔 기자]대신증권은 20일 은행업종에 대해 내년 순이자마진 개선 폭이 기존 예상을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14% 상향 조정했다. 업종 투자의견은 '비중확대' 유지.

최정욱 애널리스트는 "은행의 내년 이익 개선 모멘텀이 매우 높은데다 기업 구조조정으로 인한 충당금 부담 우려가 컸던 올해와 달리 내년에는 장부가치의 안정성이 확보됐다"며 "긴 관점에서 접근해도 무리가 없겠다"고 진단했다.
또 최근 주가 반등에도 불구하고 은행주의 가격 매력은 여전히 높다는 분석이다. 외국인 투자자의 순매수가 재개되면서 수급 여건도 양호하다.

그는 "내년 은행들의 순이익은(대신증권 유니버스 소속 9개 은행) 13조3000억원으로 올해 보다 약 65% 증가하겠다"며 "현대건설 매각이익만 반영된 수치로 소송 중인 KB금융의 법인세와 주택기금 수수료 환급, IFRS 도입의 영향은 반영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들 요인이 추가로 반영되면 실제 순이익은 14조원을 넘길 수도 있다.

우리금융 민영화에 대해서는 이제 관련주에 대해 '밸류에이션' 관점에서 접근하라는 조언이다. 민영화 방안이 무산됐고 예보 지분의 블록딜 가능성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현 주가 수준에서 진행될 가능성이 낮기 때문이다. 이에 당분간 우리금융의 주가는 다른 은행과의 밸류에이션 차이를 좁히는 시도를 할 가능성이 높다.
한편 대신증권은 은행업종 내 최선호 종목으로 KB금융 하나금융지주 를 꼽았다. KB금융의 경우 내년 실적 모멘텀이 크게 부각될 수 있고 하나금융은 외환은행 인수로 추가적 상승여력이 높다는 설명이다.



이솔 기자 pinetree1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