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편으로 웹어워드코리아상 등 휩쓸어
기아자동차는 지난 8월 개편된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kr)’가 국내 권위 있는 인터넷 서비스 평가상인 ‘웹어워드코리아 2010’과 ‘코리아디지털미디어어워드 2010’에서 최고상인 자동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16일 기아차에 따르면 이 회사 홈페이지는 ‘웹어워드코리아 2010’에서 제품브랜드 부문 자동차종합 분야 대상을 수상했으며 ▲‘2010 뉴 스포티지 글로벌’(www.kia-sportage.com) 이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글로벌서비스 분야 대상 ▲‘K5’ (k5.kia.co.kr)가 제품브랜드 부문 차량브랜드 분야 최우수상 ▲‘스포티지R’ (sportage.kia.co.kr)이 제품브랜드 부문 차량브랜드 분야 우수상을 각각 차지했다.
기아차는 올해 8월 인터넷을 통한 기아 브랜드 이미지 제고, 다양하고 신속한 차량 정보 제공 등을 목표로 새로운 디자인과 최신 웹기술을 적용해 국내 및 글로벌 홈페이지를 통합 개편했다.
새롭게 단장한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kr)는 호랑이 코와 입을 형상화한 패밀리룩을 홈페이지 디자인에 반영해 기아차 브랜드 정체성을 시각화했으며, 접근 속도를 개선하고 메뉴를 개편해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을 강화했다.
또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차량 이미지를 가상현실 시스템(VR, Virtual Reality)으로 선보여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차량을 움직여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화면만으로도 실제 바로 눈앞에서 차량을 보는 것과 같은 실감나는 정보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에 지점 안내, 시승차 조회, 구매 혜택, 영업사원 상담 신청 등 구매 지원 서비스를 보완해 사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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