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유로모니터 선정 2010년 주요 가전 브랜드 전세계 1위
올해 기준 하이얼 그룹의 리테일 가전 시장 점유율은 6.1%이며, 이는 2009년 대비 약 20% 가량 성장한 것이다.
이 회사의 냉장기기 올해 세계시장 점유율은 전년대비 0.2%포인트 상승한 12.6%였으며 가정용 세탁 기기 점유율은 0.7%포인트 오른 9.1%, 전기 와인 냉장/냉동고 소매시장점유율은 14.8%를 차지했다.
하이얼 그룹의 글로벌 브랜딩 부문 장 티에얀(Zhang Tieyan) 이사는 “하이얼은 이미 작년에도 주요 가전 분야 1위로 선정된 바 있고, 글로벌 1위 브랜드로 올라서기까지 소비자들의 생활 편의를 위한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는 데 주력해왔다"고 말했다.
필립 카마이클(Philip S. Carmichael) 하이얼 아시아태평양 및 코리아 대표는 “한국 시장에서 하이얼은 22인치 LCD TV, 3kg 대의 세탁기 등 소형 생활가전이라는 틈새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였다. 2011년에도 소형 생활가전 분야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꼭 봐야할 주요뉴스
51㎝ 투표용지가 무효표 급증 원인? 역대 선거 분...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