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이얼, 2010 글로벌 가전 브랜드 1위로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년 연속 유로모니터 선정 2010년 주요 가전 브랜드 전세계 1위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하이얼 그룹은 14일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Euromonitor International)이 선정한 주요 가전 부분 평가에서 글로벌 브랜드 1위 자리를 2년 연속 차지했다고 밝혔다.

올해 기준 하이얼 그룹의 리테일 가전 시장 점유율은 6.1%이며, 이는 2009년 대비 약 20% 가량 성장한 것이다.
하이얼은 냉장기기 브랜드 및 제조사 부문과 가정용 세탁기 브랜드 부문, 전기·와인 냉장/냉동고 브랜 드 및 제조사 부문 등에서 3개 부문에서 글로벌 1위를 차지했다.

이 회사의 냉장기기 올해 세계시장 점유율은 전년대비 0.2%포인트 상승한 12.6%였으며 가정용 세탁 기기 점유율은 0.7%포인트 오른 9.1%, 전기 와인 냉장/냉동고 소매시장점유율은 14.8%를 차지했다.

하이얼 그룹의 글로벌 브랜딩 부문 장 티에얀(Zhang Tieyan) 이사는 “하이얼은 이미 작년에도 주요 가전 분야 1위로 선정된 바 있고, 글로벌 1위 브랜드로 올라서기까지 소비자들의 생활 편의를 위한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는 데 주력해왔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얼 코리아는 국내 시장에서 글로벌 1위 가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내년에는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여 보다 공격적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필립 카마이클(Philip S. Carmichael) 하이얼 아시아태평양 및 코리아 대표는 “한국 시장에서 하이얼은 22인치 LCD TV, 3kg 대의 세탁기 등 소형 생활가전이라는 틈새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였다. 2011년에도 소형 생활가전 분야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