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구, 따뜻한 겨울 보내기 성금 행렬 줄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6일 오후 2시부터 구청 서초플라자에서 성금 모금생방송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16일 서초구청 로비는 이웃사랑을 실천하려는 날개 없는 천사들의 나눔 행렬로 가득 메워진다.

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초구청 서초플라자에서 '나눔 더하기 나눔은 희망입니다'라는 주제로 '희망2011 따뜻한 겨울보내기' 성금을 접수하기로 하고 기부릴레이에 동참할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이웃사랑 실천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서초구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이 마련한 이번 행사는 1억원 모금을 목표로 모금생방송 형태로 진행된다.

경제 한파로 더욱 힘겨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주변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시민은 이날 직접 구청을 방문, 모금함에 기부하면 된다.
서초구 따뜻한 겨울 보내기 성금 모금 생방송 장면

서초구 따뜻한 겨울 보내기 성금 모금 생방송 장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이 날 행사에는 우리파이낸셜 이병재 사장, 제니엘 박인주 대표, 농협IT본부분사 분사장 등 기업체 대표, 하상구 서초경찰서장, 김영찬 반포세무서장 등 많은 저명인사들이 참여해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예정이다.

서초구내 90여개 어린이집 아이들도 과자값을 아껴가며 1년 동안 고사리 손으로 한 푼 두 푼 모은 저금통을 내놓을 예정이다.
성금모금 외에도 각종 의류와 잡화, 따뜻한 음료, 장애인들이 직접 구운 빵과 쿠키떡 등을 판매, 수익금을 기부하는 '희망나눔 바자회', 저소득가정 120가구에 겨울선물을 전달하는 '사랑의 겨울선물전달식, 새해소원을 적어보는 '소원트리 만들기', 난타공연, 플룻연주, 어린이집 아동들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함께 펼쳐진다.

이날 모금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희망2011 따뜻한 겨울보내기 사업은 1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3개월간 계속되므로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복지정책과 서비스연계팀(☎2155-6640) 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따뜻한 겨울보내기 사업을 통해 서초구에서 모금된 성금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서초구내의 저소득층을 위한 생계비와 의료비, 월동난방비, 저소득자녀 교육비와 저소득노인 틀니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