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고]리더의 협상 노하우 체득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G20 정상회의, FTA 협상 등에서 보듯 저성장 시대에 접어들면서 중장기 경쟁력 확보에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기 위한 세계 각국의 힘겨루기가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부존자원이 많지 않은 우리나라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국가간 협상을 주도적으로 진행하면서 목표를 관철시킬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하며, 전문 인력 양성은 필수 전제요건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신문 지식센터는 지난 40여 년간 미국 연방준비제도(FRB)와 통화감시원, 금융감독원 특별고문을 지내 손꼽히는 국제 금융 및 한국 전문가로 통하는 윌리엄 라이벡(William Ryback) 토론토센터 의장을 초청해 글로벌 협상 테이블에서의 '솔로몬의 지혜'를 구하고자 합니다. 토론토센터는 1997년 아시아발 금융위기 이후 이머징국가들의 낙후된 금융시스템 선진화를 위해 IMF 등 금융감독 기구들이 대거 참여해 구성됐으며, 특히 금융리더십 교육에 많은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시장 불확실성이 점증되는 이 시대에 '이기는 협상'을 꿈꾸는 리더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주제:국제협상 전문가의 육성과 임상경험
일시:2010년 12월 8일 오후 4시~6시
장소: 아시아미디어타워 9층 대회의실(지하철 2.3호선-을지로 3가역 9번 출구, 4호선-충무로 6번 출구)
문의 및 접수 : 02)2200-2288~9

강연 프로그램
16:00 참가자 등록

제1부 윌리엄 라이벡 강연
16:20~16:50 협상의 기법이 필요하다
제2부 전문가 좌담회
사회 최용식 21세기 경제학연구소 소장
16:50~17:30 국제협상전문가 육성과 임상경험에 대한 논의
17:30~17:40 질의응답


조태진 기자 tjj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