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지개색 태그로 식품 제조이력 확인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식품 제조일자·유통기한 적는 요일별 태그 무료공개
식품제조이력을 관리하는 요일별 무지개색 태그 디자인

식품제조이력을 관리하는 요일별 무지개색 태그 디자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선은 기자]요일별 무지개색 태그로 식품안전 사각지대를 관리하는 길이 열렸다.

서울시는 식품안전을 위해 제조일자와 유통기한 등 제조이력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요일별 컬러태그시스템'을 모든 시민이 무료로 이용하도록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요일별 컬러태그는 식품의 제조 및 취급 전 과정에서 제조일과 유통기한 등 제조이력을 관리, 잠재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인을 제거하기 위한 것이다.

이미 개봉한 원료, 반조리된 식품 등이 제조일로부터 며칠 지났는지 요일별 태그를 통해 알 수 있다. 이에 따라 먼저 들어온 순서대로 나가는 선입선출 재고관리가 가능하며 식중독 예방효과도 기대된다.

서울시는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이 시스템을 뷔페, 도시락제조업체, 김밥·샌드위치·식육 제조업소, 떡류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등 88개소에 시범 적용한 결과 식품안전관리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시는 업소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냉장고문에 태그를 부착한 식품 목록을 붙여놓고 관리할 수 있도록 권장했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에서 컬러태그 디자인과 사용매뉴얼을 무료로 다운받으면 된다.



정선은 기자 dmsdlun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