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연평도발]서정우 병장·문광욱 이병 전사에 인터넷 '깊은 슬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故) 이병 문광욱(왼쪽)과 고(故) 병장 서정우

고(故) 이병 문광욱(왼쪽)과 고(故) 병장 서정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지난 23일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로 해병 연평부대 소속 서정우 병장(22·해병 1088기)과 문광욱 이병(20·해병 1124기)이 전사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인터넷에는 추모와 애도의 물결이 일고 있다.

서 병장과 문 이병이 생전에 즐겨 이용하던 한 인터넷사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지면서 그들의 죽음을 애도하는 네티즌들의 추모 댓글이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다.
특히 문 이병이 복무중 절친한 친구의 미니홈피에 남긴 글이 뒤늦게 공개되면서 보는 이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문 이병은 북한의 포격 도발로 숨지기 3일전인 지난 20일 친구에게 "군대 오지 마. 한반도의 평화는 내가 지킨다"라는 짧은 글을 남겼다.

문 이병은 이어 "부끄럽다는 뜻은 절대 아니다. 자랑스럽고 또 자랑스럽다. 고된 훈련 마치고 내무반 들어와서도 제대로 쉬지도 못하고 선임병들 눈치 보며 온갖 잡무에 시달리지만 조국을 지킨다는 자부심을 생각하면 모든 걸 이겨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군 생활이 너무 힘들어 오지 말라고 했지만, 대한민국 군인으로서 연평대 해병대로서 조국의 최전방에서 5000만 국민이 등 뒤에서 나를 믿고 있다는 것을 알기에 한반도의 평화는 내가 지킨다고 덧붙였다.

문 이병의 사연을 들은 수많은 네티즌은 "고된 해병대 생활에도 불구하고 애국심으로 버텨낸 문 이병의 사연에 가슴이 아프다"며 "북한 도발로 인해 꽃다운 나이의 청년들이 희생양이 되는 일은 다시는 일어나지 않길 바란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北 연평도 도발로 사망한 서정우 병장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北 연평도 도발로 사망한 서정우 병장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원본보기 아이콘

또 지난 10월 9일 문 이병의 아버지가 해병대 홈페이지에 남긴 글이 알려지면서 슬픔을 더하고 있다. 문 이병의 아버지 문영조(47)씨는 "무더운 여름 날씨에 훈련 무사히 마치느라 고생했다. 푸른제복에 빨간 명찰 멋지게 폼나는구나. 앞으로 해병으로 거듭 태어나길 건강하게 군복무 무사히 마치길 아빠는 기도할게"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서 병장의 싸이월드 미니홈피에도 고인의 명복을 비는 네티즌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2009년 입대해 전역을 불과 한달여 앞둔 서 병장은 주요 20개국(G20) 서울 정상회의와 기상악화로 인해 휴가가 지연되자 "배야 꼭 떠라 휴가 좀 떠나자"라는 문구를 자신의 미니홈피에 남겨 보는 이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23일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로 해병대 2명이 전사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해병대 홈페이지에는 두 희생자의 죽음을 애도하고 현재 복무중인 해병대를 격려하는 네티즌들의 글이 계속 올라오고 있다.

296기 해병 예비역 병장 강하광 씨는 "한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이라는 구호 아래 고된 훈련을 마치고 이땅을 지키다 간 두 후배 해병 영전 앞에 삼가 조의를 표한다"며 "이땅에서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정부는 단호히 대처해달라"고 울분을 토하기도 했다.

한편 해병대사령부는 24일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로 전사한 고(故) 서정우 병장과 문광욱 이병에게 화랑무공훈장을 추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소정 기자 ss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