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귀농교육으로 제2의 인생 자신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농진청, 엘리트 귀농대학 제1기 졸업식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농업을 제2의 직업이자 새로운 삶의 터전으로 선택한 사람들이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농촌진흥청은 지난 19일 건강 100세를 향한 100명의 100시간 학습 프로젝트 '2010 엘리트 귀농대학' 제 1기 졸업식을 철도공사 서울본부 대회의실(서울역)에서 가졌다.

엘리트 귀농대학은 특작, 과수, 채소, 가공창업 등 4과정 100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3일부터 11월 19일까지 15주동안 운영됐으며 제 1기 졸업생 98명(외국이주 등의 이유로 2명 중단)을 배출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졸업기준으로 제시된 영농창업 계획서를 포스터로 작성·전시하는 등 가족, 친지와 더불어 축하를 받으며 귀농의지를 다지는 축제의 장이었다.
오랜만에 입은 졸업 가운에 쑥쓰러워 하면서도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교육을 이수했다는 자부심과 자신감이 고취된 졸업생들은 서로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네며 지속적인 유대강화를 통해 서로 돕는 자세로 귀농·귀촌을 다짐했다.

엘리트귀농대학 제1기 총학생회 김학기 회장은 "최근 귀농은 인생의 실패자들이 '농사나 짓자'라는 생각으로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농촌과 농업이 이제는 미래사회의 희망에너지로써 강력한 패러다임으로 부상하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귀농·귀촌을 실천하기 위한 지역의 실질적인 정보와 지원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의 특징은 기초와 교양 교육은 물론 전공(품목별 심화), 경영, 농기계, 창업까지 일관화한 학습이 가능하고 희망지역에 정착시까지 기술교육과 현장 기술지원(사후관리)이 가능하다. 또 지도교수제 도입을 통한 교육품질 관리를 강화한 점도 특징이다.

특히 11월 6~7일에 실시한 귀농희망지역 자율탐방을 통해 시·군농업기술센터 공무원들과 맺은 멘토-멘티 네트워크 구축은 교육생들의 실질적인 성과였다는 평가다.



고형광 기자 kohk010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