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메트로, 22일부터 2호선 2개편성 추가 투입해 운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문소정 기자]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익환)는 2호선 출근길 혼잡도 완화를 위한 시범운행과 영향평가를 마치고 오늘(22일) 첫차부터 2개 편성을 추가 투입해 운행한다.

서울메트로는 출근길, 2호선 신도림에서 강남방향의 혼잡도를 완화하기 위해 지난 10월4일부터 4주간 열차를 추가편성하고 중간출발 열차를 조정해 시범운행을 실시했다.
시범운행에 따른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행간격, 혼잡도, 정차시간 등을 종합평가한 결과 2편성을 추가하고 중간역 출발열차(신대방역) 1편성을 감소하는 방식이 혼잡도와 열차흐름에서 가장 좋은 수치를 나타냈다.

이에 따라 이번 조치로 평소 202% 정도를 보였던 출근길 2호선의 혼잡도는 192%까지 완화될 것으로 보이며 운행간격도 2분30초에서 2분18초로 단축된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중장기적으로 신형차량과 신호체계 개선 등의 근본적인 해결책 도입으로 최적의 운행을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들은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닫히는 문에 무리하게 가방, 우산 등을 끼워 넣는 등 지하철의 원활한 운행을 저해하는 행위를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울메트로는 2호선 외선열차의 혼잡도 완화를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신림, 대림역 등 중간역 출발열차 운행과 커트맨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220%에 달했던 혼잡도를 202%까지 개선한 바 있다.



문소정 기자 moons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