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정은 또 한번의 매수 타이밍 '대형주 유리' <대우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최근 조정은 추가상승을 위한 에너지 비축을 위한 적절한 것으로 다음주 미국 최대 쇼핑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를 기점으로 미국 시장 회복에 맞춰 상승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이번 조정은 또 한번의 매수기회로 단기적으로는 중소형주보다는 대형주가 유리하며 화학, 운수장비(자동차, 조선), 유통, 서비스업(지주, 게임)은 조정시 매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조언이다.
대우증권은 17일 지난주 중반까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던 KOSPI가 1976p에 도달한 후 급격한 조정을 보이고 있는 이유는 옵션쇼크가 결정적 역할을 했지만 최근 글로벌 증시의 움직임에 비추어 본다면 어느 정도 예견된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심리적 요인에서 찾아보자면 급격한 상승에 따른 불안심리가 작용한 것으로도 볼 수 있다는 판단이다.

김정환 애널리스트는 "마치 페널티킥 앞에 선 골키퍼의 불안처럼 올해 고점을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1950~2000p로 예상했는데 이달 초 예상보다 일찍 목표치에 도달함에 따라 차익매물이 대거 출회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우증권은 조정시 주요 지지선을 60일선이자 상승추세대 하단인 1850p내외로 제시했다. 단기적으로는 1850~1950p 움직임도 예상했다.

보조지표들이 과매도권에 진입한 만큼 추가하락은 제한적일 것이란 해석이다.

대우증권은 증권가에서 전해져 오는 명언 가운데 '오동잎 한 잎이 떨어져 천하의 가을을 알린다'라는 말을 예로 들었다. 이 말은 일본의 유명한 애널리스트였던 다치바나 증권의 이시이 히사시 회장이 한 말로 종종 추세전환 국면에서 회자되곤 한다.

그는 "코스피에선 지난 11일에 발생한 긴 음봉이 오동잎이 된 셈"이라며 "그러나 이러한 추세전환은 본격적인 조정을 의미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10월 중순 이후 이어진 상승에 따른 단기 조정으로 추가 상승을 위한 에너지 비축국면으로 이해되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그는 "저점 대비 상승 폭을 감안할 때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철강ㆍ금속, 전기ㆍ전자,통신업에 대한 저점 매수도 대안이 될 것"이라며 "종목으로는 20일선을 중심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CJ인터넷 , 삼성물산 , 엔씨소프트 , GS 등이 유망하다"고 권고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