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저스틴 팀버레이크, '소셜 네트워크' 이후 가수 중단..'연기 전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화 '소셜 네트워크'의 저스틴 팀버레이크

영화 '소셜 네트워크'의 저스틴 팀버레이크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고경석 기자]미국 팝스타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가수 활동 중단을 선언해 화제다.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미국 기반의 세계적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페이스북의 성공 신화를 그린 '소셜 네트워크'에 조연으로 출연한 이후 연기에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팀버레이크는 지난 10월 미국 유명 연예 주간지 ‘엔터테인먼트 위클리(Entertainment Weekly)’와의 인터뷰에서 당분간 음악 활동을 할 계획이 없다고 밝히며 연기 활동에 전념할 것을 선언했다.

저스틴 팀버레이크는 1997년 5인조 그룹 ‘엔싱크(N Sync)’로 데뷔해 2007년 솔로앨범 타이틀곡 '섹시백(Sexyback)'을 히트시키며 최정상의 자리에 오른 팝 뮤지션이다.

아이돌 가수의 이미지를 넘어 뮤지션이나 트렌드세터로서 전 세계적인 영향력을 과시하던 그가 당분간 음악 활동을 중지하고 나선 데에는 영화 '소셜 네트워크'의 영향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TV 아역 배우 출신인 그는 '소셜 네트워크' 이전에도 여러 작품에서 조·단역으로 출연하며 연기 활동에 대한 열정을 보여 왔지만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다. '소셜 네트워크'는 가수의 인기를 등에 업고 배우로 전업한 연예인이라는 편견에서 그를 벗어날 수 있게 해준 작품이다.

극중 MP3공유 프로그램 냅스터의 창립자 숀 파커 역을 맡은 그는 자신만만하고 거만하기까지 한 자기과시형 천재의 캐릭터를 훌륭하게 소화해 냈다는 찬사를 받았다.

이번 작품을 통해 진정한 연기의 재미를 깨달은 그는 당분간 가수 활동보다는 연기활동에 전념하고 싶다는 소망을 밝히며 본격적인 연기자의 행보를 선언했다.

영화 '소셜 네트워크'는 '세븐' '파이트 클럽' '조디악' 등으로 거장의 반열에 들어선 데이비드 핀처 감독이 연출을 맡아 미국 개봉 후 언론의 극찬을 받았다.

'트위터'와 함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선두주자 ‘페이스북’을 만들어 전세계 최연소 억만장자가 된 마크 주커버그를 둘러싼 하버드 천재들의 아이디어 전쟁을 그려 국내 젊은 관객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다.

'소셜 네크워크'는 18일 국내 개봉한다.

저스틴 팀버레이크, '소셜 네트워크' 이후 가수 중단..'연기 전념'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고경석 기자 ka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