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원달러 환율 하락세... 낙폭 제한되며 관망세 전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채지용 기자] 원달러 환율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다만 G20 정상회의 개최에 따른 경계감을 비롯한 하방 경직성으로 낙폭은 제한될 것이란 전망이다.

11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전날보다 0.2원 내린 1110원으로 장을 시작한 원달러 환율은 9시23분 현재 낙폭을 늘려 1108.6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원달러 환율은 유로존 신용위험 증가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추가 양적완화 세부사항이 발표되면서 유로화에 대해 보합세를 나타낸 달러화와 위안화 절상 기대감 등으로 인해 하락 압력을 받으며 출발했다.

아울러 외국인 주식자금과 수출업체 네고물량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원달러 환율은 하락 압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중은행 외환딜러는 "수급면에서 원달러 환율은 공급우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글로벌 증시 상승에 따른 펀드자금과 외국인 자금 유입 증가로 장 중반 이후는 오퍼가 매우 강력한 모습"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수출업체 역시 올라오면 팔아야 한다는 인식이 여전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G20 정상회의 개최에 따른 불확실성으로 시장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포지션플레이는 제한되며 시장은 관망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됐다. 또한 저가 매수세와 함께 당국의 자본유출입 규제와 시장개입 경계감이 여전한 상황에서 1110원에 대한 지지력이 발휘될 지 여부도 주목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른 시중은행 외환딜러는 "당국이 여전히 강력한 시장방어 의지를 드러내고 있고 G20 정상회의 이후 외환시장 규제안을 구체화할 것으로 전망되는 점 등이 하방 경직성을 제공하며 환율 하락폭을 제한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전승지 삼성선물 애널리스트는 "G20 정상회의와 관련된 뉴스에 글로벌 환시의 반등이 주목된다"며 "당국 방어로 원달러 환율의 낙폭 제한되는 가운데 1110원 지지력 테스트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변지영 우리선물 애널리스트는 "지난 밤 국제환시 흐름 방향성 부재와 이벤트 경계감 속에 금일 원달러 환율은 이렇다 할 방향성을 나타내기 보다는 1110원을 중심으로 움직이며 관망세를 보이 것"으로 예상했다.



채지용 기자 jiyongcha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채지용 기자 jiyongcha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