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통가 'G20 대목잡기' 후끈 달아오른 마케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성복 G20수트 문의 쇄도…백화점 이벤트도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국내 유통 및 패션업계가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G20 정상회의'를 앞두고 'G20 마케팅'에 본격 나섰다. 특히 패션 등 일부 업체들은 이번 행사에 맞춰 출시한 신제품들에 대한 고객문의가 쇄도하면서 매출이 크게 늘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제일모직, LG패션 등 패션업계는 G20 정상회의 콘셉트에 맞춰 출시한 고급남성복 라인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면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제일모직은 G20 정상회의 개최를 기념해 세계 정상 리더들의 스타일을 비교 분석해 완성한 '갤럭시 프레지던트 라인'을 선보였다. G20 행사의 상황을 가정해 입국부터 정상회의, 연회와 같은 공식 및 비공식 석상에서 입을 수 있는 다섯 가지 상황에 알맞은 수트 스타일을 선보인 100만원대 제품들을 출시했다.

제일모직 관계자는 "벌써부터 매장에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면서 "넥타이 같은 경우에는 증정상품인데 기업쪽에서 단체로 구매문의가 들어와서 판매용을 더 만들어야하나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LG패션의 신사복 브랜드 마에스트로 역시 'G20 기념 수트'를 출시했다. 전 세계 각국의 정상 중 한국의 이명박 대통령,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 프랑스의 사르코지 대통령, 이태리의 베를루니코스 총리 등의 스타일을 모티브로 했다.
LG패션 관계자는 "70만원에서 100만원대에 이르는 고가의 수트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진다"면서 "하루에도 수십통의 전화문의가 이어진다"고 귀띔했다.

백화점업계도 'G20 정상회의'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 중이다.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12일 강남점에서 'G20 축하, 단하루! 쇼핑데이' 행사를 열고 구매 고객에게 구매금액의 5%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하고 일부 상품을 정상가의 절반 가격 또는 특가에 판매한다.

이에 앞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지난달 말까지 '세계 TOP 브랜드 사은대축제'를 열어 구매 고객에게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정상회의 참가국에서 제조된 핸드백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가졌다.

한편 배상면주가는 최근 주요 20개국(G20) 서울 정상회의 준비위원회로부터 샘플주를 요청받았고, 화장품업체 아모레퍼시픽 역시 이번 정상회의에서 설화수 등을 선물로 제공,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