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만판 허각' 린위춘, 데뷔앨범 국내발매 '인기'

최종수정 2010.11.13 10:19 기사입력 2010.11.13 10:19

댓글쓰기

'대만판 허각' 린위춘, 데뷔앨범 국내발매 '인기'

[스포츠투데이 고경석 기자]'대만판 허각' 린위춘의 데뷔 앨범 '이츠 마이 타임(It's My Time)'이 그의 내한 소식과 함께 관심을 받고 있다.

린위춘은 그는 지난 4월 국내의 '슈퍼스타 K'와 비슷한 대만의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에비뉴'에 출연해 휘트니 휴스턴의 '아이 윌 올웨이스 러브 유(I Will Always Love You)'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남자임에도 여성스러운 가성으로 듣는 이를 놀라게 한 린위춘은 악기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 하룻밤에 '대만의 수잔 보일'로 불리며 스타덤에 올랐다.

그의 퍼포먼스 영상은 대만을 넘어 유투브 사이트를 타고 전 세계에 전파되며 글로벌 스타로 떠올랐다.

휴대전화 판매원이었던 폴 포츠, 혼자 외롭게 살아온 중년 여성 수잔 보일 그리고 환풍기 설치기사였던 '슈퍼스타 K 2'의 우승자 허각처럼 린위춘은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꿈을 이룬 가수로 주목받았다.
린위춘은 결국 미국의 인기 프로그램 '아메리카스 갓 탤런트'에 출연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린위춘의 데뷔 앨범 '이츠 마이 타임'에는 그를 스타로 만들어준 '아이 윌 올웨이스 러브 유'를 비롯해 셀린 디온의 '마이 하트 윌 고 온(My Heart Will Go On)', 머라이어 캐리의 '히어로(Hero)', 크리스니나 아길레라의 '파이터(Fighter)' 등 여자 팝스타의 곡을 리메이크한 노래들이 총 10곡 실려있다.

린위춘은 자신의 데뷔 앨범 국내 발매에 맞춰 최근 내한해 지난 8일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 녹화를 마치기도 했다. 린위춘의 '스타킹' 녹화분은 오는 27일 방송될 예정이다.


고경석 기자 kave@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