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선데이브런치 "일요일 오전 같은 편안함, 느껴보실래요?"(인터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선데이브런치 "일요일 오전 같은 편안함, 느껴보실래요?"(인터뷰)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박건욱 기자]가수 선데이브런치가 2년 만의 공백을 깨고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지난 2008년 데뷔곡 '200km/h'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 선데이브런치는 당시, 가슴 아픈 이별곡을 애절한 목소리로 완벽히 소화해 내며 팬들을 귀를 사로잡았다.
그런 그가 2년 만에 신곡 '십원짜리'로 돌아왔다. 그의 음악은 여전히 애절했으며, 듣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앨범을 내기까지 오랜시간이 걸렸네요. 원래 빨리 낼 생각이었는데 아무래도 앨범 제작에 참여하고 싶은 욕심이 있어서 이제야 앨범을 내게 됐네요.(웃음)"

◇싱어송라이터? 나에게는 '과분'
선데이브런치 "일요일 오전 같은 편안함, 느껴보실래요?"(인터뷰) 원본보기 아이콘

데뷔 2년 차 가수 선데이브런치는 실제로 지난 2001년 대학가요제 대상을 차지, 가수의 꿈을 이루는 듯 했다. 하지만 호사다마라고 했던가. 그의 앞날은 그렇게 밝은 것만은 아니었다고.

"지난 2001년 연세대학교 재학시절, 밴드 '소나기' 멤버로 활동했어요. 그 해 보컬로 대학가요제에 출전해 대상을 받았죠. 그 후 수 많은 기획사에서 러브콜을 받았어요. 하지만 계약을 한 소속사와 안좋은 일들이 많아서 진행을 하다가 접고 말았죠."

이후 그는 지난 2005년 가수 정엽이 프로듀서를 맡은 여성 3인조 그룹의 멤버로 데뷔를 준비했다가 어려운 일들이 겹치면서 다시 한번 가수의 꿈을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

"당시에는 정말 속상했죠. 하지만 제 성격이 워낙 낙천적이라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만약 당시에 잘됐다면 이렇게 작사나 작곡에 관심 안가졌을 것 같아요. 오히려 나이먹고 데뷔한 것이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고요."(웃음)

데뷔곡인 '200km/h' 역시 그가 작사와 작곡을 도맡은 곡. 지난해에는 작사가로 활동한 적도 있단다.

"미쓰에이의 '멍하니', 에프엑스의 '쏘리' 등 많은 곡들의 작업에 참여하게 됐죠. 앞으로 나올 알리 앨범 수록곡도 작곡했는걸요. 하지만 아직 부족한 점이 많아요."(웃음)

◇'10원짜리'는 내 실제 경험담

선데이브런치 "일요일 오전 같은 편안함, 느껴보실래요?"(인터뷰) 원본보기 아이콘

'200km/h'는 물론 신곡 '10원짜리'까지 그가 가지고 나온 곡들은 모두 이별에 초점을 둔 것이 많다. 특별히 이별노래를 고집하는 이유가 있을까.

"작곡가의 색깔이라고 봐요. 일단 '10원짜리'는 내 이야기를 바탕으로 썼어요. 대표님과 술 한잔하다 남자친구 이야기를 바로 곡으로 옮겼죠."

지금은 술한잔 기울일 정도로 마음을 터놓고 지내는 대표님이지만 첫 만남은 조금 특별했다고.

"지난 2007년 예당-KTF 오디션 당시 최준영 대표님을 만났어요. 당시 제가 오디션을 앞두고 다리가 무러져 목발 짚고 출전했거든요. 전 합격할 거라는 기대도 안했어요. 그런데 안쓰러우셨는지 합격을 시켜주시더라고요. 그 인연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어요."(웃음)

선데이브런치는 마지막으로 활동에 나서는 각오를 전했다.

"일요일 오전 같이 편안한 음악 들려드리고 싶어요. 선데이브런치라는 이름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해야죠. 애정을 가지고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저도 열심히 노력할래요."



스포츠투데이 박건욱 기자 kun1112@
스포츠투데이 박성기 기자 musict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