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형마트 서비스품질 국내 1위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홈플러스(회장 이승한)가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201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4년 연속 대형할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해 본 소비자들에 대한 품질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각 산업군별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대표적 서비스 종합지표로서, 홈플러스는 전국 8만여 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대형할인점 부문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로써 홈플러스는 2008년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 올해 9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0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조사 2년 연속 1위 달성에 이어 이번 KS-SQI 평가에서도 4년 연속 1위의 쾌거를 올리며 다시 한 번 대형할인점 부문 최고의 서비스 경쟁력을 과시했다.

홈플러스는 그동안 연 100회 이상의 철저한 고객조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개념의 '가치점' 창조 등 고객중심 서비스 경영시스템 구축 ▲친절사관학교 등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혁신 활동 ▲매장 고급화 및 업계 최초 365일 연중무휴 은행, 마트슈랑스 운영 등 신유통서비스 등에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홈플러스 설도원 전무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최고의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유통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