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영은, "술 버릇? 아무에게나 전화해 고민"(인터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영은, "술 버릇? 아무에게나 전화해 고민"(인터뷰)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주사(酒邪)요? 아무에게나 전화하는 버릇이 있어요”

탤런트 이영은은 20일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 진행된 아시아경제신문 스포츠투데이에 이같이 밝혔다.
이영은은 지난 2003년 데뷔한 이후 다양한 작품을 통해 청순한 외모와 더불어 착한 심성을 가진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그는 다음 달 5일 방송예정인 코믹 멜로 오피스 농촌 스릴러 tvN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생초리’(이하 생초리)에 유은주 역을 맡아 연기 변신에 도전했다.

이영은이 맡은 유은주 역은 증권회사 영업부 사원으로 너무나도 평범한 인생을 살아와 오히려 그것이 콤플렉스인 캐릭터이다. 특히 술을 마시면 성격이 180도로 변해 좋은 말로 하면 야수, 나쁘게 말하면 개처럼 변하며 이제 까지 그가 연기해왔던 청순한 이미지와 상반된 모습이다.

이처럼 상반된 역할을 연기해야 하는 만큼 그에 따른 부담도 컷을 터. 하지만 이영은 이번 역할을 위해 딱히 준비한 것은 없다고 전했다.
“이번 작품을 위해 딱히 준비한 것은 없어요. 대신 김병욱 감독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죠. 감독님이 부담 없이 평소 같이 하면 된다고 말했어요. 평소에 너의 느낌을 잘살려 술 먹고 개가 되는 모습을 잘 그려보라고 하셨죠. 또 자기 자신을 많이 버렸으면 좋겠다는 말씀도 덧붙여주셨어요”
이영은, "술 버릇? 아무에게나 전화해 고민"(인터뷰) 원본보기 아이콘

극 중 모습과 다른 그의 실제 술버릇은 어떠할 지 궁금해졌다.

“20대 초반 술에 대해 알아갈 때는 어머니가 자주 나를 집에 데려다 주셨어요. 술에 많이 취해 너무 힘든 나머지 택시에서 미처 내리지 못해 자주 어머니의 도움을 받았죠. 하지만 요즘에는 술에 취하면 친한 사람들은 물론 아무에게나 전화를 하는 버릇이 생겼어요. 기분이 신날 때는 정말 신나고 좋지 않을 때는 슬프고 조증과 울증이 왔다 갔다 해요. 요즘 그것이 가장 큰 고민이죠”(웃음)

한편 이영은 하석진 김동윤이 출연하는 ‘생초리’는 ‘하이킥’ 신화를 이룩한 김병욱 사단의 첫 번째 케이블 프로젝트로 외딴 농촌 증권사무소로 발령 난 직원들과 마을 주민들의 엉뚱하고 유쾌한 코미디를 기본 바탕으로 남녀 직원들 간의 사내연애, 엽기적인 야생 시골녀와 따뜻한 도시남의 사랑이야기, 농촌을 배경으로 한 긴장감 넘치는 스릴러가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또 낯선 환경과 새로운 전개가 거듭되는 긴박한 상황 속에서 스스로도 몰랐던 등장 인물들의 자아에 대한 재발견과 성장담도 이어질 예정이며 매주 1회(60분물)씩 총 20부작으로 tvN에서 방송된다.
이영은, "술 버릇? 아무에게나 전화해 고민"(인터뷰)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 yjchoi0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