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국제강, 현대重에 고부가가치 후판 공급 계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윤미 기자] 동국제강이 고부가가치 후판 공급에 본격적인 발걸음을 내딛었다.

20일 동국제강에 따르면 최근 현대중공업과 조선용 TMCP 후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물량은 2000t이며 11월초부터 공급키로 예정됐다.
TMCP(온라인 정밀 제어 열가공 처리) 후판은 기존의 조선용 후판보다 두께는 얇고 가벼운 반면 강도는 더 뛰어나 선박을 경량화시켜 연료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이다. 일본의 경우 조선용 후판 시장의 25% 정도가 TMCP후판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TMCP 후판 제품은 제조과정이 까다로워 포스코에 이어 동국제강이 두번째로 생산하게 됐다. 앞서 5월 동국제강 당진공장 TMCP후판은 세계 10대 선급으로부터 선급인증을 모두 획득했고, 지난달 국내 7대 조선사의 자체 품질 인증을 받았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세계 최고의 조선사(현대중공업)에 납품을 시작한 만큼 앞으로 관련 제품의 생산 및 공급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당진 공장이 당초 TMCP후판 생산을 겨냥해 공장 설비를 들인 만큼 향후 수요에 맞게 공급과 생산규모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동국제강은 당진공장 150만t과 포항 공장 290만t을 합해 전체 440만톤의 후판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당진 공장 전체 150만톤의 생산 능력 중 최대 75만톤까지 TMCP 후판을 생산할 수 있어 고부가가치 후판 생산업체 대열에 올라섰다는 평가를 받게 됐다.



조윤미 기자 bongbo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윤미 기자 bongbong@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