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기업銀, 종합 펀드관리 서비스 제공

최종수정 2010.09.26 12:12 기사입력 2010.09.26 12:00

댓글쓰기

월 1회 문자메시지로 펀드 수익률 알림

기업銀, 종합 펀드관리 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IBK기업은행은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펀드 관리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 'IBK 펀드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우선 '펀드 500자 리포트'를 통해 가입한 펀드에 대한 정보를 쉽고 간략하게 설명해준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가입한 펀드의 수익률과 펀드운용방향 및 투자 성과분석은 물론 향후 펀드 투자 전략에 대한 종합적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휴대전화 문자메세지(SMS)로 지난달 말 펀드 수익률을 월 1회 제공하는 '펀드 수익률 알림'과 목표수익률이나 손실수익률에 도달하면 알려주는 '목표·손실수익률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메일로는 ▲펀드 보유현황·잔고좌수·수익률을 한눈에 파악하는 '내 펀드 월말 현황표' ▲가입한 펀드의 과거 2년간 수익률 변동추이를 보여주는 '내 펀드 수익률 히스토리' ▲가입한 펀드의 전체 설정액이 지난달 말보다 10% 이상 감소할 경우 이를 알려주는 '펀드 규모 감소 알림'을 보내준다.
또 펀드통장에 평가금액 및 수익률을 기록해주는 '펀드 평가금액 인자' 서비스도 제공된다.

기업은행 박병수 전략상품부장은 "펀드 500자 리포트는 기존 운용보고서에 비해 최근 분석 내용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게 작성해 고객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