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알앤비 가수 트레이 송즈, 4집 발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美알앤비 가수 트레이 송즈, 4집 발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고경석 기자]2010 BET어워드에서 어셔, 맥스웰, 크리스 브라운을 제치고 올해의 남성 R&B 아티스트를 수상한 트레이 송즈가 4집 '패션, 페인, 플레저(Passion, Pain & Pleasure)'를 내놓았다.

빅뱅 태양의 롤 모델로 언급돼 관심을 모은 트레이 송즈는 '아이 니드 어 걸(I Need A Girl)' ‘네이버스 노우 마이 네임(Neighbors Know My Name)’ ‘세이 아(Say Aah)’ 등 여러 곡의 히트 싱글을 탄생시키고, RIAA 골드 인증을 받은 3집 '레디(Ready)'를 통해 명실상부한 알앤비계 선두주자로 떠올랐다.
레이 찰스, 아레사 프랭클린 등을 발굴해낸 아틀란틱 레코드의 창업주 고(故) 아흐메트 에르테군은 트레이 송즈를 두고 “지난 60년 동안 봐온 알앤비 아티스트들 중 가장 전도유망한 청년”이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2005년 데뷔 후 알앤비뿐만 아니라 힙합 아티스트들과의 다양한 합동작업을 통해 부지런히 자신의 재능을 갈고 닦아오고 있는 트레이 송즈는 이번 앨범을 통해 ‘제2의 알 켈리 혹은 어셔’라는 꼬리표를 떼어내고 자신만의 시대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에 발매되는 새 앨범 타이틀에 대해 트레이 송즈는 “성적인 내용을 연상할 수도 있지만 실은 현재의 내 삶을 반영하고 있다. 나는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열정(Passion)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음악을 열정적으로 할수록 내 개인적 삶을 즐길 시간은 점점 줄어들어 고통(Pain)스럽게 된다. 하지만 내 음악이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무언가를 성취해가는 과정은 곧 내 기쁨(Pleasure)이다.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이 세 단어가 내 머리 속에 내내 머물렀다. ‘Passion, Pain & Pleasure’가 앨범 타이틀이 된 것은 필연이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앨범에는 트레이 송즈의 오랜 파트너이자 보이스 투 맨, 휘트니 휴스턴과 함께 작업했던 트로이 테일러를 비롯해 마리오 와이넌스, 비 메이저 등이 참여했으며, 트레이 송즈는 특유의 힘 들이지 않는 듯한 부드러운 보컬로 복잡한 정서적인 깊이와 파워를 동시에 전달하고 있다.

8월 먼저 공개된 ‘캔트 비 프렌즈(Can’t Be Friends)’는 류이치 사카모토의 영화 '바벨' OST 수록곡을 샘플링한 것으로 트레이 송즈의 메가 히트 싱글 ‘캔트 헬프 벗 웨이트(Can’t Help But Wait)’를 뒤이을 히트 트랙으로 점쳐지고 있다.

이밖에도 트레이 송즈는 90년대 알앤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플리즈 리턴 마이 콜(Please Return My Call)’, 신인 래퍼 드레이크가 참여한 ‘언유주얼(Unusual)’, 전작 '레디'에서 이어지는 슬로우잼 스타일의 ‘러브 페이시스(Love Faces)’와 ‘마사지(Massage)’ 등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이며 재능을 뽐내고 있다.

트레이 송즈의 '패션, 페인 & 플레저'는 14일 발매됐다.



고경석 기자 ka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