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실시간 3D멀티앵글 서비스...카메라도 골라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 실시간 3D멀티앵글 서비스...카메라도 골라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 KT (대표 이석채 www.kt.com)는 실시간 3D멀티앵글 서비스(사진)를 쿡TV에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3D멀티앵글(Multi angle)서비스란 여러 대의 카메라로 동시에 촬영된 영상을 시청자가 직접 선호하는 카메라를 선택해 볼 수 있는 입체형 서비스로, 음악공연의 경우 무대 전체를 볼 수도 있고 특정인만 촬영한 영상을 골라 볼 수도 있다. 가령 야구중계에서 투수의 투구 동작만을 보거나 걸그룹 소녀시대의 특정 멤버만을 비추는 카메라를 선택해 입체적으로 볼 수 있게된다.
3D멀티앵글 서비스는 올해 초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양방향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으로 추진된 프로젝트로, KT 미디어본부와 스카이HD가 약 8개월간 공동 개발한 끝에 이번에 서비스하게됐다.

KT는 지난해부터 주문형비디오(VOD)를 통해 멀티앵글 콘텐츠를 서비스해왔다.
KT, 실시간 3D멀티앵글 서비스...카메라도 골라본다 원본보기 아이콘


KT는 3D멀티앵글 서비스를 쿡TV의 ‘채널원(Ch.1)’에서 방영중인 인기 가요프로그램 'THE M-WAVE' 제작에 적용, 실시간 서비스하는 것을 시작으로, 올해 내 프로야구 중계에도 적용해 ‘프로야구 멀티앵글 중계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생방송 퀴즈프로그램 및 다양한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등을 제작할 계획이다.

특히 KT는 정부지원을 통해 개발한 3D멀티앵글 기술을 콘텐츠 제작업체들에게 개방해 IPTV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KT 미디어본부장 서종렬 전무는 “3D멀티앵글 서비스는 IPTV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이번 상용화를 통해 고객들이 IPTV를 시청하는 재미가 늘어날 뿐 아니라 콘텐츠 제작분야에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쿡TV는 향후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시청자에게 최고의 재미와 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성훈 기자 sear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