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의 흥행 비결 4가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의 흥행 비결 4가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세계 4대 뮤지컬로 꼽히는 '오페라의 유령'은 매 공연 때마다 성황을 이뤘다. 과연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의 흥행 비결은 무엇일까.

첫 번째로는 세계에서 단 하나 밖에 없는 무대 세트라는 점이다.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공연을 위한 투어 무대로 세계에서 단 1개 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희소성 뿐만 아니라 무대의 독특함이 관객들을 불러 모았다.
두 번째로는 중·장년층을 포함한 가족 관객들의 높은 수요와, 뮤지컬 팬들을 중심으로 한 높은 재관람율을 꼽을 수 있다.

티켓 판매처 티켓링크의 예매자 현황 결과를 살펴보면 '오페라의 유령' 예매자 비율은 다른 공연보다 40-50대 비율이 월등히 높게 나타난다.

20~30대가 45%, 40대가 33%, 50대 이상이 20%로 40대와 50대가 차지하는 비율이 50% 를 훌쩍 넘는 것. 평균 중·장년 층이 비율이 30% 내외로 나타나는 다른 공연에 비해 '오페라의 유령'은 20% 이상의 높은 수치를 나타내며 가족 및 중, 장년층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해 12월부터 3월까지 열렸던 스페셜 마티네 공연은 전석 매진되었으며, 4월부터 8월 중순까지 정규로 운영했던 마티네 공연 역시 방학 시즌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70% 이상의 높은 유료 점유율을 기록했다.

또한 5월 가정의 달과, 7월 말 실시한 가족 패키지는 전석 매진된 바 있다. 관람자 중 재관람자 비율 역시 15% 이상이며, 최다 관람자는 100회 이상 공연 관람으로 두터운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오페라의 유령'은 기업 및 단체들의 관람 비율도 무척 높다는 점도 흥행을 이끄는 요인 중 하나이다. 1년간 '오페라의 유령'을 단체 관람한 기업 및 기관 단체들은 총 500여 개로 다른 공연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다.

공공 기관 및 국내 대표 기업뿐 아니라, 초등학교부터 대학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학교들의 단체 관람도 이어졌으며, 각종 사회 복지 단체 및 학원 등의 단체도 이어지는 등 많은 기관과 단체들이 '오페라의 유령' 공연장을 찾았다.

이 외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연을 관람 할 수 있는 공연 최초 시즌 티켓제 실시로 공연 운영의 차별화를 둔 것도 흥행 요인으로 꼽힌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