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폰서 특검', 검사장급으로 수사 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민경식 특별검사팀의 '검사 스폰서' 의혹 수사와 관련, 박기준ㆍ한승철 검사장 외에 현직 검사장 세 명이 추가로 수사 선상에 올랐다.

특검팀 이준 특검보는 18일, 특검팀이 부산지역 건설업자 정모씨한테서 '박ㆍ한 검사장 말고도 법무부 소속 검사장 등 검사장 3명을 접대했고 이들 중 한 명에게는 성접대도 서너차례 했다'는 진술을 들었다고 밝혔다.
정씨는 지난 6월 한 시사주간지에 `(진상조사단에) 법무부 A 검사장에 대해 자세히 진술했는데 거기에 대해서는 은폐하려는 의도가 있는 것 같다. 또 진정서에는 적지 않았지만 2003년 부장검사 회식때 B 검사장이 참석했고, C 검사장은 시효는 지났겠지만 서울에서 3∼4차례 성 접대를 한 사실이 있다'는 내용을 제보했고 주간지가 이를 보도했다.

이 특검보는 "정씨가 주간지에 제보한 내용도 수사 대상"이라면서 "서면조사 등 여러 방법을 검토중"이라고 했다.

그는 "정씨가 제보한 내용 중 공소시효가 지난 것도 많지만 시효가 지난 것이라도 사실관계를 파악해 진위를 가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검팀은 정씨에게서 접대를 꾸준히 받았던 것으로 의심되는 검사들을 이번 주말께부터 불러 조사할 방침이며 정씨가 갖고 있다는 이른바 '스폰서 다이어리'를 확보하기 위한 정씨 설득 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최근 사퇴한 김종남 전 특검보 후임으로 이춘성(54ㆍ사시 24회) 변호사가 임명됐다.



김효진 기자 hjn2529@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