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색 보험상품] AIA 생명, 스텝업 재테크 변액연금보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가 걱정없이 안심하고 투자 가능

[아시아경제 박정원 기자] AIA생명은 현재 ‘무배당 스텝업 재테크 변액연금보험’을 활발히 판매 중에 있다.

이 상품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시장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안전성에 관심이 많아진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수익성도 높이고 투자 안전성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AIA생명 ‘무배당 스텝업 재테크 변액연금보험’은 장기적으로 시장 평균 수익을 추구하면서 주가가 하락할 때의 위험도 방어할 수 있는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도록 설계된 신개념의 변액연금으로 금융위기 후 펀드 손실이 많았던 고객들에게 투자 대안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 상품은 연금개시시점의 납입원금 보증 뿐만 아니라, 연금개시시점 이전 보험기간 중에도 가입 후 납입기간(최소 10년) 이 끝난 시점이 되면 고객이 납입한 원금을 최저 보증해 주기 때문에 연금개시 시점이 돼야 고객의 납입원금을 보증하는 기존 변액연금과 차별화했다.

또 최소 납입기간(10년) 이후 2년 시점마다 5%씩 최저 보증금액이 증가해 향후 주식시장이 악화되더라도 투자 성과와 관계없이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
긴급자금 필요 시 중도인출이 가능하고, 여유자금이 있을 시 추가납입도 할 수 있어 유연한 자금 활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기존의 변액연금보다 원금보장을 위한 보증비용을 상대적으로 낮춤으로써 고객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한 것이 큰 장점 중 하나이다.

AIA 생명의 이상휘 사장은 “‘무배당 스텝업 재테크 변액연금보험’은 지금과 같은 투자 불확실성의 시대에 주가하락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 버리면서도 장기적으로는 시장 평균수익률을 보장받을 수 있는 안성맞춤의 상품”이라며 “특히, 이 상품은 글로벌 위기 이후 손실이 많았던 고객의 부담은 줄이고 이익은 최대한 실현하는 방향으로 설계된 만큼 투자대비 효과를 최대화했다”고 강조했다.






박정원 기자 pjw@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