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성북구, 전통 재래시장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

최종수정 2010.08.02 09:30 기사입력 2010.08.02 09:30

댓글쓰기

성북구 홈페이지 참여마당에 들어가 전통 재래시장 개선 방안 등 기록하면 된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가 8월 한 달 동안 전통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구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지역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전통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이나 다시 찾고 싶은 재래시장을 만들기 위한 운영 방안 등을 제안하면 된다.
응모는 성북구청 홈페이지(www.seongbuk.go.kr) 참여마당 내 '주민창안'란으로 들어가 전통 재래시장의 현황과 개선 방안, 기대효과 등을 써넣으면 된다.

필요시에는 문서나 사진 등의 관련 파일도 첨부할 수 있다.

또 성북구청 기획경영과와 인근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920-2932)를 이용해 아이디어를 제출해도 된다.
성북구는 9월 중 심사를 통해 금상에서 노력상까지 우수 제안을 선정하고 소정의 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구는 매월 월별 주제를 정하고 구민들을 대상으로 각 주제에 관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는데 9∼11월에도 각각 ▲주민생활 편익증진 ▲친환경 녹색성장, 에너지 절감 ▲효율적인 제설대책 등에 대해 주민제안을 받는다.

이 같은 월별 주제에 따른 공모 외 주민 제안 제도는 상시 운영되고 있는 만큼 구민들은 생활편익 증진을 위한 제도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 예산 절감 등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어느 때나 제시할 수 있다.

성북구는 전통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8월 아이디어 공모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북구청 기획경영과(☎920-2916)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