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시후 해외팬들, 中지진 어린이 기부 뒤늦게 알려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박시후의 해외 팬들이 박시후의 이름으로 중국 지진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기부를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박시후가 지난 달 8일에 열린 '중국 상하이 TV 페스티벌' 참석차 중국을 방문한다는 소식을 들은 중국, 타이완, 홍콩 등지의 아시아 팬들이 지진 피해를 입은 중국 아동들을 위해 6개의 학교에 성금과 농구공 등의 스포츠용품을 전달하고, 중국 어린이날인 6월 1일에 맞춰 250여명의 아동에게 책가방과 학용품을 전달했다.
이는 박시후의 해외 팬사이트 세 곳(parksihoobar.com /prosecutor-princess.com /glory-of-family-bar.com)이 연합한 ‘박시후의 바이두바 팬클럽에 의한 자선 기금 지원회’에서 박시후의 중국 방문을 환영하는 뜻에서 이루어진 것.

이들은 앞선 2009년에도 ‘SBS 희망TV 자선모금행사’에 박시후의 이름으로 500만원을 기부하는 등 꾸준히 좋은 일에 동참해 왔다. 이에 중국의 ‘빈곤퇴치재단’은 자선 기금 지원회 측에 감사장을 보내오기도 했다.

이번 기부에 참여한 중국의 한 팬은 “이번 기부는 박시후가 지난 해에 아프리카 코트디부아르에 봉사활동을 갔을 당시 그 곳 어린이들에게 책가방과 학용품을 선물한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을 하며 그의 좋은 마음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눌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미국에서 중국까지 건너와 이번 기부행사에 도움을 주는 등 좋은 일에 동참하기 위한 해외 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는 후문.

이 소식을 전해 들은 박시후는 “중국에 방문했을 당시에도 너무 많이 환영해주셔서 감사했는데 이렇게 뜻 깊은 소식을 들으니 정말 감격스럽다”며 “더 책임감을 가지고 해외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재완 기자 sta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