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통신 최고 브랜드 공동 마케팅 전개
SK텔레콤(대표 정만원)과 기아자동차는 7일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 압구정사옥에서 김충호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 박인식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 등 양사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아차-SK텔레콤 공동 마케팅 조인식'을 개최하고 전략적 제휴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pos="C";$title="SK텔레콤과 기아자동차가 '갤럭시S'와 'K5'의 공동 마케팅 조인식을 가졌다. 기아자동차 김충호 국내영업본부장(왼쪽)과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txt="SK텔레콤과 기아자동차가 '갤럭시S'와 'K5'의 공동 마케팅 조인식을 가졌다. 기아자동차 김충호 국내영업본부장(왼쪽)과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size="550,417,0";$no="2010070710161725102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박인식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은 "SK텔레콤과 기아차간의 전략적 제휴 관계 구축을 통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양사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첨단 기술산업인 자동차와 통신 간의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양사는 스마트폰 등 첨단 IT기기 연계 프로모션, 스마트폰용 신차 애플리케이션 공동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
우선 제휴 마케팅의 첫 단계로 두 회사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갤럭시S를 활용한 '스마트카-스마트폰 페스티벌'을 전개한다. 오는 7~8월 두달 동안 기아차(승용·RV)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S의 단말기 할부금이 지원된다. K5 구입 고객에게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K5 차량제어키트'를 갤럭시S에 탑재해 제공한다.
한편, 기아차의 야심작 K5는 출고 첫달인 5월 일주일 만에 3552대를 기록한 데 이어 6월에는 1만673대로 단숨에 월 1만대 판매를 넘어섰다. 계약대수는 사전계약 포함 3만5000대에 이르는 등 중형 세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SK텔레콤의 갤럭시S는 판매 5일만에 국내 이동통신 역사상 최단기간 10만 고객을 돌파했으며, 이후 일 평균 2만대 이상의 식지 않는 판매열기를 이어가며 출시 10일만에 가입고객 20만을 넘어서는 등 국내 이동통신 시장 단일 기종 최단기간 단말기 판매 기록을 갱신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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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진규 기자 a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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