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토탈 "2년간 38만3000t 온실가스 줄였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삼성토탈이 2년간 총 38만3000t의 온실가스 감축 실적을 냈다.

삼성토탈은 29일 온실가스 등록소로부터 30만5000t의 온실가스 배출권을 획득하는 등 6개 에너지 절감 과제를 통해 지난해부터 총 38만3000t의 온실가스 감축 실적을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삼성토탈이 줄인 온실가스 양은 중형 승용차 기준 서울과 부산을 200만번 이상 왕복하는 배출량과 비슷하며 잣나무 1190만 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삼성토탈이 기후변화 협약에 대비해 2005년부터 기후협약대책팀을 별도로 두고 외부 환경 및 정책 변화에 능동적인 친환경 경영을 펼쳐온 결과다. 특히 이번에 배출권을 획득한 과제들은 각 2~3만t씩 대규모 온실가스 저감이 가능한 에너지 절감 대형 프로젝트.

석유화학 공장은 에너지 절감 활동이 곧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그린 경영이다. 배출권을 획득한 6개 프로젝트도 에너지 절감을 통해 원가 경쟁력도 높이고 온실가스도 저감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둔 것들이다. 주요 과제로는 방향족 공장의 폐열 회수, SM공장의 에너지 절감 신기술 적용, 대산 석유화학 단지 내 현대오일뱅크와의 협력을 통한 에너지 절감 사례를 들 수 있다.
현대오일뱅크와의 협력 사례는 올해부터 4년간 32만6000t의 온실가스 배출권을 인정받았다. 양사는 수소 운영 네트워크 및 수소 제조 공장을 최적화해 연간 8만t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축하고 배출권을 각각 50%씩 소유하게 됐다.

유석렬 삼성토탈 사장은 "석유화학 공장의 에너지 절감은 적극적인 기후변화 협약 대응 전략이자 미래 생존 전략"이라며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토탈은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약 450억원을 프로젝트에 투자했으며 대규모 정기 보수가 예정된 내년과 내후년 2년 동안 적용한 에너지 절감 과제를 발굴 중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혜원 기자 kimhy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