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청이 운영하는 숙소서 알뜰휴가 즐겨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초구, 강원도 횡성 및 충남 태안 2곳에 휴양소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큼 다가온 무더위에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피서객들의 마음도 바빠졌다.

하지만 휴가지 결정에서부터 기름값, 숙박료 등 떠나기 전부터 신경 쓰이는 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
고물가시대에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알뜰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구청이 운영하는 휴양소로 눈길을 돌려보자.

서초구(구청장 박성중)는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풍부한 강원도 횡성과 푸른 바다가 넘실대는 충남 태안에 휴양소를 각각 운영하고 있다.

서울에서 2시간 남짓이면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일반 콘도미니엄보다 저렴한 가격, 최신식의 각종 편의시설까지 3박자를 고루 갖췄다.
◆솔바람 맞으며 바비큐장 이용할 수 있는 '횡성 서초수련원'

얼음장 같은 계곡물과 산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 쏟아질 듯 밤하늘을 수놓는 별빛.

강원도의 여름을 제대로 느껴보고 싶다면 ‘횡성 서초수련원’을 찾으면 된다.

강원도 횡성군에 폐교 부지 9257m2평을 매입해 지난 2007년 4월 건립한 서초수련원은 연면적 4104.91m2에 지하1, 지상4층에 규모로 총 32개 객실(4인실 20개, 8인실 10개, 13인실 2개)을 보유하고 있다.

첨단 IT 시설을 갖춘 200명 규모의 대강당, 소규모 연회를 위한 다목적실(연회장), 탁구장, PC방, 노래방, 식당, 넓은 운동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춰 직장인들의 워크숍이나 세미나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수련원 내에는 수십 년 수령의 청정 소나무숲도 있어 무더운 오후 계곡 물놀이를 마치고 소나무숲 그물침대에서 낮잠을 청할 수도 있으며, 150명 동시 이용 가능한 바비큐장도 갖추고 있어 별빛아래 감칠맛 나는 횡성한우나 강원도 감자도 구워먹을 수 있다.

특히 수련원 인근에는 횡성온천과 청태산 자연휴양림이 위치하고 있어 지친 몸의 피로를 풀 수 있으며 횡성한우 산채비빔밥 안흥진빵 등 먹을거리가 풍부해 온 가족이 함께 꿀맛 같은 여름휴가를 보내기엔 안성맞춤이다.

편안하고 쾌적한 휴식과 더불어 즐길 거리를 원한다면 인근 15분 거리에 뇌운계곡(래프팅 가능), 허브 리조트, 천문인 마을 등을 방문하면 된다.

수련원 내에는 ‘행복 바이크(자건거 대여)’도 비치돼 이용객들에게 행복한 두바퀴 여행을 선사한다.

서초수련원은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서초수련원홈페이지(http://www.seocho.go.kr/site/hs/index.jsp)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033-342-3016~8)

특히 서초구 주민이 이용할 경우 할인 혜택을 주는데 여름성수기 때 서초구 주민이 이용할 경우 1박 기준(4인실)으로 5만5000원, 다른 지역 주민은 8만원이다.

◆푸른빛 되찾은 태안바다가 눈앞에… '태안 서초휴양소'

바캉스의 1순위는 역시 바다다. 서초구는 충남 태안에도 휴양소를 운영하고 있는데 태안 경제도 살리고 예전 못지않게 여전히 아름다운 바다도 감상하고 싶다면 이 곳을 한 번 이용해 보자.

지하 1, 지상 7층 규모의 태안 서초휴양소는 총 47개(4인실 31개, 8인용 16개)의 객실과 식당, 강당, PC 방 등 부대시설, 야외에는 쉼터와 어린이놀이터 바비큐장 잔디구장 족구장 배구장 배드민턴장 포켓볼장 탁구장 등이 있어 일반 콘도나 펜션 못지않은 깔끔하고 편리한 분위기와 시설을 자랑한다.

휴양소가 위치한 태안은 몽산포 천리포 만리포 청포대 삼봉 꽃지 등 꼽을 수 없이 수많은 해수욕장과 전국에서 아름다운 낙조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푸른 바다를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탁 트이게 시원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온가족이 맨발로 뻘을 걸으며 조개와 게 등을 직접 캘 수 있는 갯벌체험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겠다.

시원한 바다 뿐 아니라 갖가지 꽃과 나무, 숲도 어우러져 있다.

천리포수목원과 오키드식물원, 안면도 자연휴양림, 팜카밀레 허브농원 등도 인근에 있어 갖가지 진귀한 꽃과 식물, 탐방로를 체험할 수 있다.

인터넷(http://www.seocho.go.kr/site/ta/index.jsp)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서초구 주민과 특히 여행이나 여가활동에서 소외되기 쉬운 노인들을 환영하는 뜻에서 60세 이상 어르신을 동반한 가족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