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콜롬비아 대통령도 구로구 시장개척단 환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보고타, 툰하, 모스케라 3개 도시 방문,2억100달러 수출계약 체결 …“중남미 수출 교두보 확보 큰 성과”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구로구 콜롬비아 시장개척단이 2억100만달러의 수출성과를 올리고 금의환향했다.

구로구는 18일 “구로구 김찬식 환경경제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콜롬비아 시장개척단이 보고타, 툰하, 모스케라 3개 도시를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방문하고 돌아왔다”면서 “18일 현재 2억달러가 넘는 수출계약 성과를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구로구 콜롬비아 시장개척단은 지난해 구로구를 방문했던 모스케라의 루이스 알바로 린꽁 시장의 중재로 만들어졌다.

루이스 시장은 지난해 4월 구로구청, 구로디지털단지를 방문하고 콜롬비아로 돌아간 후 정부에 구로구와 구로디지털단지의 뛰어난 디지털 기술을 보고했으며 그 결과로 콜롬비아 정부가 구로구 시장개척단을 초청하게 됐다.

이번 방문에서 콜롬비아 정부는 알라로 우리베 대통령까지 나서 구로구 시장개척단을 환영했으며 상담장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시장개척단에는 구로구상공회(회장 김한기)의 13개 회원사가 참가했다.
특히 정수기 제조회사인 한일월드(대표 이영재)는 콜롬비아의 한 회사와 현지 합작회사를 설립키로 하고 2억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다.

구로구 관계자는 “한일월드가 깨끗한 물에 목말라하는 콜롬비아 시장을 잘 공략해 눈부신 수출계약을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이팀(대표 최전상)은 무선감시장비로 100만달러의 수출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아이티뱅크(대표 조동수)와 청구정보통신(대표 심은택)도 금융시스템 구축 프로그램으로 수출계약을 앞두고 있다.

나머지 9개 회사도 수출계약 협상을 진행 중이다.

구로구는 이번 콜롬비아 시장개척단의 성과로 중남미 수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는 것에 높은 평가를 하고 있다.

특히 콜롬비아 대통령, 상하원 의원들과의 경제 간담회가 진행될 정도로 콜롬비아 정부의 관심이 높아 향후에도 지속적인 수출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알라로 우리베 콜롬비아 대통령은 특히 한국전쟁에 콜롬비아가 참전했던 것을 강조하며 한국과 콜롬비아의 혈맹관계를 강조하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시장개척단은 사회복지시설, 초등학교 등을 찾아 기부금을 전달하고 한국전 참전비 헌화 등의 활동도 펼쳤다.

구로구는 “시장개척단이 3개 시의 환영행사에서 국기게양 및 콜롬비아 주민 태권도 시범행사를 가지는 등 대한민국의 홍보대사 역할도 톡톡히 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