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로구청 전 직원 음성스피치 교육받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로구, 28일까지 6급 이하 1170명 직원 대상 음성스피치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구로구가 친절한 목소리로 고객을 감동시킨다.

구로구는 “밝고 신뢰감 주는 보이스트레이닝을 통해 전화 및 방문고객이 만족할 서비스를 제공코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음성스피치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음성스피치 교육은 개인이 가진 고유의 목소리를 진단하여 장단점을 찾고 가장 적합한 음높이와 음역, 호흡을 조절하는 교육이다.

구로구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음성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지고, 호감 가는 목소리가 친절한 이미지를 좌우하는 사회환경을 고려 이번 교육을 기획하게 됐다.

이번 교육은 개인별 비디오촬영을 통해 개인별 음성습관을 분석, 개성 있는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교정하도록 구성돼 있다.

수업은 ▲음높이, 음색, 발성, 호흡 등 음성 교정 트레이닝 ▲전달력을 높이는 발음훈련 및 목소리 강약 조절 훈련 ▲전화 및 방문 고객응대 시 밝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주는 표현기술 실습 등과 함께 다양한 민원상황에서의 우수 응대사례 시뮬레이션도 실시하여 이론을 학습하고 시험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번 교육은 5월 28일까지 6급 이하 1170여명의 전 직원을 대상으로 2시간씩 실시된다.

강의는 KBS 성우 성선녀씨가 맡아 진행한다. 성선녀씨는 현재 불만제로 등 KBS 간판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으며 2009년 연기대상 성우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2010년 친절서비스의 목표를 ‘고객의 가슴을 뛰게 하는 H·E·A·R·T운동’으로 삼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을 생활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커뮤니케이션에서 목소리가 차지하는 비중이 38%라는 연구결과가 있는 만큼 목소리부터 친절한 공무원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