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정의 달, 내 가족을 위한 펀드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을 위한 다양한 펀드 상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다양한 기념일에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는데다가 '돈 버는 선물'이란 점에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릴 수 있다.

◆아이를 위한 어린이 펀드
우선 눈이 가는 펀드는 내 아이를 위한 어린이 펀드다. 현재 23종이 출시 돼 있는 어린이 펀드는 아이를 위한 장기 펀드라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지만 다양한 섹터에 취향대로 투자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성도 살릴 수 있다.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추구 한다면 대형 우량주에 투자하는 '삼성착한아이예쁜아이'나 'KB캥거루적립식','우리쥬니어네이버적립식' 같은 가치주 펀드를 눈여겨 볼만하다. 물론 '신한BNPP엄마사랑어린이이머징스타'와 '미래에셋우리아이친디아업종대표'처럼 중국과 인도 등 이머징마켓에 투자하는 펀드도 나쁜 선택은 아니다.

어린이펀드의 최대 장점인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빼 놓을 수 없다. 'NH-CA아이사랑'이나 '미래에셋우리아이3억만들기' 등은 추첨을 통해 해외 대학이나 기업 방문의 기회를 준다. '신한BNPP엄마사랑어린이적립식'이나 '신영주니어경제박사'는 경제 교육 프로그램이나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미래에셋우리아이3억만들기'와 '한국투자 네비게이터 아이사랑적립식 1호'는 5월 가입자에게 가족여행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소홀했던 부모님께 '孝펀드'

아이들에게 관심을 쏟느라 부모님께 소홀했다면 효도펀드로 마음을 대신 할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부모님사랑글로벌이머징증권자투자신탁1호'는 이머징국가에 투자하는 펀드로 부모의 노후 자금을 마련하는 목적으로 관심을 가질 만하다.'프랭클린템플턴그로스증권투자신탁(주식)5호' 역시 10년간 장기성과를 입증한 만큼 은퇴한 부모님을 위한 선택으로 손색이 없다.

이 외에도 산은자산운용의 '산은장기회사채증권투자신탁 1[채권]C1'은 장기 투자 시 세제혜택이 있다는 점에서 장기 노후 대비용 펀드로 부각되고 있다. 채권에 50% 이상을 투자하고 나머지는 원유 글로벌리츠 상품에 분산해 투자하는 '삼성스마트자산배분'도 효도펀드로 추천되는 상품이다.

◆'부부의 날' 아내를 위한 펀드

'부부의 날' 선물을 고민 중인 남편이라면 아내를 위한 펀드에 관심을 기울여 보자. '미래에셋 아내사랑 글로벌이머징펀드'는 아내만의 자산을 마련해준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상품이다. 중장기적으로 성장성이 유망한 동유럽, 아시아, 라틴아메리카 등 글로벌 이머징시장 주식에 분산 투자하는 펀드다. 투자관련 정보나 자산관리에 할애할 시간이 부족한 주부투자자들을 위해 시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지역별 투자 비중을 조정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편 펀드를 가족이란 이름 안에 모으면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있다. 삼성증권은 가입한 가족들의 펀드 합계가 1억원 이상이면 VIP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지성 기자 jiseo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