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밥상물가 오르니 백화점 푸드코트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百, 4월 푸드코트 매출 퇴근시간대에 64.7% 급증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올 봄 이상저온으로 채소와 과일, 생선 등 신선식품 가격이 전반적으로 급등하면서 상대적으로 가격 변동이 없는 백화점의 푸드코트와 테이크아웃 먹거리가 큰 각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식품관 푸드코드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25.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직장인들의 퇴근 시간이자 저녁식사 시간인 오후 6시부터 백화점 폐점시간 사이 푸드코트의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64.7%나 급증하며 전체 푸드코트 매출을 견인했다.

이같은 매출 상승의 원인은 집에서 음식을 만드는 것과 비교할 때 백화점 푸드코트의 음식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

각종 식자재 가격이 올랐지만 백화점에서는 소비자들의 가격 저항을 고려해 푸드코트 먹거리 가격을 대부분 기존대로 유지하거나 소폭만 인상하면서 간단히 저녁식사를 해결하려는 고객들이 몰린 것으로 분석됐다.
이 백화점에서는 현재 인기 품목인 전주비빔밥을 6000원에, 모듬&해물 철판볶음밥을 5500원에, 물냉면은 6000원 등에 판매하고 있다.

푸드코트 뿐 아니라 델리류와 같은 테이크아웃 상품들도 인기를 끌어 4월 한달 동안에만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2% 신장했다.

남편과 아이들을 위해 밥상을 차려야 하는 주부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전체 식품관에서 푸드코트와 델리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18.6%에서 올해는 21.7%로 3.1%포인트 증가했다.

롯데백화점 스넥CMD(선임상품기획자) 이주은 과장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식재료 가격으로 인해 쇼핑 고객 및 직장인들이 저녁식사를 해결하고자 백화점 식품관을 찾고 있다"며 "가격적인 이점과 함께 요리하는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외식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조인경 기자 ikj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