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일국式 몸 만들기.. "우려되는 수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윤기의 스타몸짱學>

송일국의 '말 근육'이 화제다. 그는 유난히 '각 잡힌' 근육을 선보이고 있는데 특히 목 뒤 라인에서 팔로 이어지는 근육라인은 가히 치명적이라 할 만하다. 사진기사로 공개된 그의 몸을 해부학적으로 보면 목 뒤의 승모근, 팔의 견갑부를 이루는 삼각근, 그 아래의 팔 라인을 구성하는 상완이두근과 상완삼두근이 거의 칼로 깎아 내린 듯 하다.
송일국은 185cm, 85kg의 장대한 기골을 자랑한다. 그리고 채식주의자로도 알려져 있다. 쉽게 살이 찌는 체질이어서 몸무게가 세 자릿수를 기록한 적도 있다고 하니, 자기관리에 얼마나 치열하게 힘쓰는 지 엿볼 수 있다.

최근 공개된 몸을 만들기 위해 송일국은 평소보다 더 혹독한 관리에 들어갔었다고 밝힌 바 있다. 핵심은 바로 초인적인 식이요법이다. 2년 동안 고구마와 닭 가슴살로만 연명하며 칼로리를 줄이고 근육을 키우며, 체력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섭취했다는 것이다.

닭 가슴살은 저지방 고단백식품으로 대표적 다이어트식품이다. 그리고 고구마는 저탄수화물, 저혈당 식품이다. 다이어트를 위해선 GI(혈당수치, Glycemic Index)수치가 60이상인 음식을 삼가하는 것이 좋은데, 고구마의 GI지수는 55로 보리(50), 우유(23), 호밀(34)과 함께 낮은 편에 속하는 음식이다. 반면 감자, 호박, 옥수수는 GI지수가 60이 넘고 특히 설탕과 감자는 100에 가까우므로 체중관리를 위해선 피하는 것이 좋다.
송일국 식 다이어트는 동일한 열량을 섭취하고도 지방이 함유된 음식을 먹을 때보다 훨씬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간편한 방법 덕분에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문제는 이 방법이 극심한 영양소 결핍을 초래한다는 것이다. 고구마와 닭 가슴살만 먹을 경우 칼슘, 철분, 양질의 단백질, 필수지방산, 비타민B12, 리보플라빈 등 영양소 부족이 우려된다. 영양 불균형이 지속되면 탈모, 탈수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고, 더욱 무서운 것은 요요현상이 필연적으로 뒤따를 것이라는 점이다.

극기에 가까운 열량제한은 여성에겐 더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심한 근육분해와 체지방감소로 무월경과 불면증을 경험할 수 있다. 부종, 저혈압, 빈혈, 피로, 골다공증, 피부색소의 변화가 나타날 수 있으며,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면서 체력이 급격히 저하된다. 기아(飢餓)의 전조가 나타나는 것과 진배없다.

드라마 속 송일국의 얼굴에선 어느덧 부드럽고 듬직하며 인간미 넘쳐 보였던 과거의 인상이 사라지고, 날카롭고 예민한 이미지만 남고 말았다. 아무리 남성미 강한 캐릭터라지만 불거진 광대뼈와 굵은 주름은 노안의 느낌이 짙게 느껴질 뿐이다.

연기를 위한 혼신의 노력은 박수갈채를 받아 마땅하나, 배우도 건강하게 사는 것이 팬들에게 좋은 연기를 선보이는 방법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그는 과거에도 충분히 멋진 남성이자 배우였으니 말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성형외과 전문의 홍윤기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