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나라, 野 무상급식 공약에 '융단폭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나라당은 19일 야당의 무상급식 전면실시 공약에 대해 '융단폭격'을 퍼부었다.

안상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민주당 등 야당에서 주장하는 무상급식은 국가재정의 효율적 집행을 고려하지 않고 표만 생각하는 포퓰리즘"이라고 비난했다.
안 원내대표는 "한정된 재원을 갖고 무상급식과 서민중산층의 무상교육 중 무엇을 우선으로 해야할지는 국민들이 판단할 것"이라며 "국민이 내는 세금을 효과적으로 사용해야한다는 기본철학으로 집행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전날 당정회의에서 결론이 난 중산층 무상보육 확대에 대해 "아기가 태어나서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 무상보육을 하는 것은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영유아 교육과 보육을 국가에서 책임지면 실질적인 가계 부담이 줄어들고, 영유아 교육보육을 확대하는 효과가 있다"며 저출산에도 도움이 되고 여성의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효과도 있다"고 설명했다.
김성조 정책위의장도 이 자리에서 "민주당은 연초에 4대강 예산을 삭감해 일자리를 만드는 추경을 하자고 주장하다가 갑자기 4대강 예산을 삭감해 무상급식을 전면실시하자고 말을 바꾸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것은 민주당의 마음이 오락가락 하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며 "'청계천에 놀란 가슴 4대강에 떨고 있다'는 말이 민주당을 잘 대변하는 말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4대강 사업은 기간과 재원이 한정된 사업이지만 무상급식은 한번 전면실시하면 다시는 되돌리는 것이 불가능한 사업"이라며 "민주당은 실현가능성도 없는 선심성 공약을 내세우고 있다"고 비난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